"헉, 이럴수가" 한국, WBSC 랭킹 6위로 하락… 일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세계 랭킹에서 한국 야구가 4위에서 6위로 하락했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이 4일(한국시각) 발표한 국가 랭킹에서 한국은 3251점을 획득해 기존보다 두 계단 내려온 6위를 기록했다.
일본은 주요 연령별 대회와 여자 야구 월드컵,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올림픽, 프리미어12까지 주요 국제 대회를 모두 섭렵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음 랭킹은 오는 6일~15일 중국에서 열리는 23세 이하(U-23) 야구월드컵 이후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이 4일(한국시각) 발표한 국가 랭킹에서 한국은 3251점을 획득해 기존보다 두 계단 내려온 6위를 기록했다.
1위는 4899점의 일본이 차지했다. 일본은 지난달 콜롬비아에서 열린 15세 이하(U-15) 야구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일본은 주요 연령별 대회와 여자 야구 월드컵,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올림픽, 프리미어12까지 주요 국제 대회를 모두 섭렵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어 2위는 멕시코(4063점), 3위는 대만(3706점), 4위는 미국(3587점)이 차지했다.
WBSC 랭킹은 4년 동안 국제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산정된다. 다음 랭킹은 오는 6일~15일 중국에서 열리는 23세 이하(U-23) 야구월드컵 이후 발표한다.
윤채현 기자 cogus0205@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강력해진 태풍 온다, 11호 '야기' 한반도 영향은? - 머니S
- "전 남편이 가수 아들 앞길 막아"… 김수찬 이야기였다 - 머니S
- "여자친구를 죽였다"… 30대 남성, 경찰에 자진신고 - 머니S
- 차태현, 강남 역세권 건물주 됐다… 74억원에 매입 - 머니S
- "한밤 중 무슨 일?"… 인천 당하동 병원서 화재, 환자 58명 대피 - 머니S
- 입국심사 없이 일본 간다?… "사전입국심사 도입 검토" - 머니S
- "응급실 뺑뺑이 막는다"… 오늘부터 군의관 투입 - 머니S
- "출소 이틀만에"… 아내에 폭행·문신 강요한 남편, 5년형 확정 - 머니S
- 세븐틴 민규 노출 사진 올린 직원 논란… 록시땅 "대기 발령 조치" - 머니S
- 폭증하는 가계대출에 보험사도 대출 차단… 집 있으면 주담대 제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