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탠퍼드까지 접수한 류수영, 요리 전문가 다 된 근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수영이 이번엔 스탠퍼드 심포지움 연사로 참여했다.
배우 류수영(본명 어남선)은 지난 4월 미국 명문 스탠퍼드 대학에서 정식 셰프 자격으로'K-푸드 강연'을 선보여 화제가 된 데 이어, 지난 9월 3일 국내에서 개최된 미국 스탠퍼드 심포지움에 대표 연사로 참여, 주목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류수영이 이번엔 스탠퍼드 심포지움 연사로 참여했다.
배우 류수영(본명 어남선)은 지난 4월 미국 명문 스탠퍼드 대학에서 정식 셰프 자격으로‘K-푸드 강연’을 선보여 화제가 된 데 이어, 지난 9월 3일 국내에서 개최된 미국 스탠퍼드 심포지움에 대표 연사로 참여, 주목받고 있다.
스탠퍼드 심포지움에는 스탠퍼드 연구진들과 학생들, 졸업생,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K-푸드& 뷰티 관련에 종사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했으며, 해외에 선보일 예정에 있는 제품 데모를 소개하고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과 아이디어 피칭 시간을 가졌다.
류수영은 그간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해 남다른 요리 실력을 뽐냈다. 류수영은 다수의 간편 레시피가 오랜 기간 큰 인기를 얻으면서 ‘어남선생’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기도 했다. 방송에서 꾸준히 한식 사랑을 드러내왔던 류수영은 지난 4월 미국 스탠퍼드 대학 특강에 초대받아 K-푸드 레시피 연구 과정, 비법 등을 소개하며 직접 개발한 한식 레시피를 선보이는 쿠킹 클래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류수영은 스탠퍼드 심포지움에 대표 초청 연사로 참석하며 평소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이제 막 도전을 시작하는 국내 요식업계 스타트업 관계자들에 고스란히 전하며 큰 용기와 열정을 실어줬다는 후문이다.
평소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선호하며 MZ 세대들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류수영. 오랜 시간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및 인기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는 류수영의 영향력이 특히 빛나는 자리였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파격 한소희, 핫한 비키니 자태‥허리+골반라인 따라 선명한 타투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전종서, 레깅스 시구 자신감 있었네 “엉덩이+허벅지 집중” 운동법 공개(짐종국)
- ‘한일 혼혈모델과 열애설’ 오상욱 “이상형? 키크고 멋있는 사람”(동상이몽2)
- “가수 아들, 14년 전 이혼한 전남편이 앞길 막아” 오열 (물어보살)[어제TV]
- 반성 없는 한소희母, 빚투에 도박장…★자식 앞길 먹칠 잔혹사ing[이슈와치]
- 성범죄자 유럽行 정준영 존재감 으뜸→국제적 망신★ 등극 “얘들아 조심해”[이슈와치]
- 태닝 여신 김희정, 레깅스→드레스 다 소화하는 탄탄 핫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