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서티, 의무기록사본·의료영상 실시간 발급 솔루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자문서 및 영상정보 데이터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서티(대표 김영후)는 의무기록사본 발급솔루션(SMR-COPY)과 온라인 의료영상 실시간 다운로드 발급 솔루션(SMI-DOWN)을 출시했다.
SMR-COPY는 의무기록 사본 발급을 위해 병원을 직접 방문하는 대신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는 솔루션이다.
SMI-DOWN은 인터넷을 통해 의료영상을 간편하게 신청 및 실시간으로 내려받을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자문서 및 영상정보 데이터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서티(대표 김영후)는 의무기록사본 발급솔루션(SMR-COPY)과 온라인 의료영상 실시간 다운로드 발급 솔루션(SMI-DOWN)을 출시했다.
SMR-COPY는 의무기록 사본 발급을 위해 병원을 직접 방문하는 대신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는 솔루션이다. 온라인으로 의무기록사본을 발급함으로써 환자 및 보호자 편리성 증대 및 발급 비용 절감 효과가 있고, 발급 문서에 대한 위·변조 방지 및 원본 대조를 할 수 있다.
SMI-DOWN은 인터넷을 통해 의료영상을 간편하게 신청 및 실시간으로 내려받을 수 있는 솔루션이다. 타 병원 방문 시 별도 의료영상 CD 발급 등 불편한 절차 없이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영상을 전송할 수 있으며, 병원 상호 간 영상 열람 및 재생이 가능하도록 국제표준 전용 뷰어를 활용해 개발됐다. 의료영상 다운로드를 위해 데이터를 암호화 처리함으로써 담당자 이외 영상 재생이 불가능하도록 보안 기술이 적용됐다.
아이서티는 인터넷 증명발급 서비스를 운영 중인 아주대병원, 안동병원, 홍익병원 등에 먼저 SMR-COPY와 SMI-DOWN 공급을 추진 중이다. 이외 가톨릭성모병원, 한림대병원 등에도 솔루션 공급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아이서티 관계자는 “솔루션을 도입하면 환자, 보호자, 대리인의 의료 관련 발급 서비스 편리성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의료정보보안 관리 측면에서도 기존 발급 방식 대비 발급 자료 위·변조 방지 및 원본 검증 등 보안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인희 기자 leei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꺼진 전기차 불안…신차·중고가격 불똥
- SKT, 퍼플렉시티 AI검색 앞세워 美 시장 진출
- 삼성화재, 이륜차 안전운전땐 보험료 할인
- 주요국 중국산 철강재 '빗장'…韓, 후판 반덤핑 조사 움직임
- 브라질서 꼬리 내린 머스크?…“엑스 이어 스타링크 갈등”
- 尹이 지은 '디지털플랫폼정부', 브랜드화 착수
- LG그룹, 혁신 기술 보유한 스타트업 지원·발굴…“미래성장동력 확보”
- 기아, 첫 전기 PBV '니로 플러스' 2년 만에 단종 수순
- 한국GM 노사, 임단협 타결…기본급 10만1000원 인상
- 한달만에 재차 불거진 'R의 공포' 데자뷰…코스피·코스닥 3%대 폭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