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농가 일손 부족 해소…농촌일손돕기 기동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고령 농업인과 일손 부족 농업인들에게 하반기(9월 ~ 10월) 농촌일손돕기 기동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손 부족 문제해결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운영하는 농촌일손돕기 기동단은 단기간 집중적인 노동력 투입을 필요하는 농번기에 집중 운영, 봄·여름철(4월 1일부터 7월 19일)과 가을철(9월 1일부터 10월 31일) 연 2회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고령 농업인과 일손 부족 농업인들에게 하반기(9월 ~ 10월) 농촌일손돕기 기동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총 4명으로 구성한 농촌일손돕기 기동단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으로서 관내 만 70세 이상 고령 농업인, 사고 등으로 영농에 차질이 발생한 농업인을 우선해 지원하고 있다.
과수 봉지 씌우기, 농작물 수확, 하우스 작업 등 다양한 농업 활동 전반에 걸친 농작업을 지원해 농가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연대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지원을 원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으로 연락하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농촌일손돕기 기동단은 상반기에 76농가를 지원하며 일손 부족 해소에 큰 도움을 주었다.
박현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가 일손 부족 해소는 농가 생계가 달린 중요한 문제로 기동단의 활동이 농가에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촌은 우리의 뿌리이자 중요한 자원이므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동해)(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범죄 가해 변호' 안창호 "피고인 인권" 언급에 野 "성범죄 확산에 기여" 맹폭
- 텔레그램, 한국 디지털 성범죄물 25건 삭제…방심위에 소통 이메일 제공
- 국내 7번째 방문자수 웹사이트의 정체는 '불법촬영·딥페이크 온상'
- 한동훈, 의료현장 이어 '보수 성지' TK 방문…박정희 생가도 찾아
- '재산 108억' 검찰총장 후보자, 장녀는 '서민금융' 대출?
- 정치적 생존이 최우선? 국민 죽어도, 70만 시위 나서도 아랑곳 않는 네타냐후
- 퇴임 앞둔 기시다 6~7일 방한…대통령실 "유종의 미"
- 한덕수 "의료대란, 전공의가 제일 잘못…06년 정원 감축해 엄청난 비용"
- 교육부총리 "9월이 의대생 복귀 골든타임"…과연?
- 안창호, 끝까지 "차별금지법, 공산주의 혁명에 이용될 우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