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스 지도자 역’ 맡았던 배우, 이스라엘 공습에 사망

김명일 기자 2024. 9. 4. 1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배우 아부 수카일라가 주인공으로 출연한 드라마 '자유인의 주먹'. /예루살렘포스트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공격하는 내용의 TV 드라마 주연을 맡았던 배우가 이스라엘군의 공습에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3일(현지시각) 이스라엘 매체 예루살렘포스트는 팔레스타인 배우 라샤드 아부 수카일라가 이날 이스라엘군의 공습에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수카일라는 지난 2022년 하마스가 운영하는 방송사 알아크사에서 방영된 드라마 ‘카바다트 알아흐라르’(Qabadat Al-Ahrar‧자유인의 주먹)에서 하마스 지도자 역할을 맡은 바 있다.

하마스 대원들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있는 이스라엘군 기지와 마을에 침투해 이스라엘인을 살해하고 납치하는 작전을 펴는 내용의 드라마였다.

실제로 하마스는 1년 후인 2023년 10월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해 수백명을 살해하거나 인질로 끌고 갔다.

현재 하마스의 최고 정치지도자인 야히야 신와르는 이 드라마에 대해 “이 시리즈는 우리 주민들의 국가에 대한 인식과 정신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훌륭한 작업에 대해 큰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라고 했었다.

해당 드라마 제작진은 하마스가 실제로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하기 3일 전인 작년 10월 4일 요르단강 서안을 무대로 테러 활동을 하는 내용의 시즌2 촬영 계획을 공개하기도 했었다.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 뉴스레터 구독하기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75739

🌎국제퀴즈 풀고 선물도 받으세요!https://www.chosun.com/members-event/?mec=n_quiz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