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생성형AI 기반 대화형 서비스 'AI투자챗봇'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AI투자챗봇' 서비스를 자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주식시장에서 생성형 AI를 통해 고객의 편리한 투자를 돕고자 AI투자챗봇을 도입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IBK투자증권이 증권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AI투자챗봇’ 서비스를 자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AI투자챗봇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국내와 미국의 주식 투자 정보를 대화형 서비스로 제공한다. 고객이 주식 및 시장에 대한 간단한 질문을 하면 시장 동향뿐만 아니라 최근 종목 뉴스 요약, 종목별 수익지표, 가치평가, 차트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
IBK투자증권은 고객이 챗봇 이용에 참고할 수 있도록 예시 질문도 마련했으며, 해당 서비스를 MTS 메인 화면과 개인별 관심종목 화면에 배치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AI투자챗봇 서비스는 IBK투자증권이 핀테크 전문기업과 협업해 공동으로 개발했다. 지난 6월 도입한 알고리즘 AI 서비스에 더해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한층 고도화된 MTS를 선보이게 됐다는 게 IBK투자증권의 설명이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주식시장에서 생성형 AI를 통해 고객의 편리한 투자를 돕고자 AI투자챗봇을 도입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IBK투자증권이 증권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태현, 강남 신사동 건물주 됐다…74억짜리 빌딩 입지 보니 ‘엄지 척’
- 닻 올린 홍명보호, 고양서 첫 소집 훈련
- '손발묶인 채 피흘리며 사망' 병원장 양재웅, 하니와 결혼 무한 연기
- '부모 이혼에 5살부터 할머니 손에 자라' 한소희, 가정사 재조명
- “폭력 전 남편이 가수된 아들 앞길 막아” 폭로한 모친…김수찬 이야기였다
- '이혼축하금 주고 직원이 원장카드 사용하고'… 서초구 모발이식병원 '화제'
- 민희진 대표 교체 6일 만에 입 연 뉴진스…“힘들고 고민 많아졌다”
- 日 쇼핑몰서 뛰어내린 여고생, 32살 여성 덮쳐 2명 사망 [지금 일본에선]
- 블랙핑크도 '딥페이크 성범죄' 당했나…YG '불법 영상물, 모든 법적 조치 진행'
- 미녀들과 한잔 후 깨어 보니 손발 묶이고 피범벅…1억 넘게 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