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우, 단장 추천으로 프레지던츠컵 출전…韓 4명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시우가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한다.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 팀 단장 마이크 위어(캐나다)는 4일(한국시간) 2024년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할 단장 추천 선수 6명을 발표했다.
위어는 "김시우는 인터내셔널 팀에 풍부한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다. 프레지던츠컵에서의 기록도 좋다. 2016년부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꾸준히 활약했다. 압박을 이겨내는 능력을 보여줬고, 인터내셔널 팀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시우가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한다.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 팀 단장 마이크 위어(캐나다)는 4일(한국시간) 2024년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할 단장 추천 선수 6명을 발표했다. 앞서 세계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6명이 프레지던츠컵 출전을 확정한 상태다.
위어는 김시우를 선택했다.
추천 대상 선수 중 세계랭킹을 기준으로 김시우는 여덟 번째였다. 하지만 위어는 세계랭킹으로 두 번째였던 캠 데이비스(호주)와 일곱 번째였던 애덤 해드윈(캐나다) 대신 김시우를 선택했다. 김시우는 2017년과 2022년 두 차례 출전해 4승3패를 기록했다.
위어는 "김시우는 인터내셔널 팀에 풍부한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다. 프레지던츠컵에서의 기록도 좋다. 2016년부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꾸준히 활약했다. 압박을 이겨내는 능력을 보여줬고, 인터내셔널 팀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2024년 프레지던츠컵에는 한국 선수 4명이 출전한다. 임성재와 김주형, 안병훈은 세계랭킹으로 출전을 확정했다. 인터내셔널 팀 12명 중 4명이 한국 선수다.
김시우와 함께 크리스티안 베자위덴하우트(남아공), 코리 코너스, 매켄지 휴스, 테일러 펜드리스(이상 캐나다), 이민우(호주)가 위어의 선택을 받았다. 세계랭킹으로 뽑힌 임성재, 김주형, 안병훈, 마쓰야마 히데키(일본), 애덤스콧, 제이슨 데이(이상 호주)까지 총 12명으로 꾸려졌다.
미국 팀 짐 퓨릭 단장의 선택은 키건 브래들리, 샘 번스, 토니 피나우, 브라이언 하만, 러셀 헨리, 맥스 호마였다. 세계랭킹으로 선발된 스코티 셰플러, 잰더 쇼플리, 콜린 모리카와, 윈덤 클라크, 패트릭 캔틀레이, 사이스 시갈라가 인터내셔널 팀을 상대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grin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우디로 향한 손흥민 前 동료…네덜란드 감독 "국대 발탁 없다"
- "이강인은 못 보내" PSG, 나폴리 요구 거절…오시멘은 튀르키예로
- '풀백 변신 후 대표팀까지' 황문기 "상상하지도 못했는데…"
- "흥민이 형과 더 친해지고 싶어요" 설레는 고교생 국가대표 양민혁
- "물러나야 할 때"…우루과이 대표팀 은퇴하는 '핵이빨' 수아레스
- '원팀'을 위해…홍명보호, 훈련 시간 미루고 전체 미팅
- '광주전 선방쇼' 대전 GK 이창근, K리그1 29라운드 MVP
- 獨 매체 "투헬은 김민재를 무시했다"…라커룸에서 '외톨이'
- LPGA 우승 유해란, 세계랭킹 11위 점프…韓 3승 배소현은 72위
- 국대 MF 황인범, 세르비아 떠나 네덜란드 페예노르트 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