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 키드는 영어가 더 편하다? ‘목동맘’ 장영란도 난감 “여기 한국인데”(티처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영란이 선배 입시맘들에게서 입시 정보를 알차게 쏙쏙 뽑아냈다.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의 '목동맘' 장영란은 최근 '입시맘'으로 변신, 대한민국 학군지와 학원 전격 해부에 나섰다.
최근 'play 채널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성적을 부탁해: 입시맘'에서는 장영란이 대한민국 학군지 1번가 대치동의 학원비부터 부동산, 입시 정보까지 전부 털기 위해 출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장영란이 선배 입시맘들에게서 입시 정보를 알차게 쏙쏙 뽑아냈다.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의 ‘목동맘’ 장영란은 최근 ‘입시맘’으로 변신, 대한민국 학군지와 학원 전격 해부에 나섰다.
최근 ‘play 채널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성적을 부탁해: 입시맘’에서는 장영란이 대한민국 학군지 1번가 대치동의 학원비부터 부동산, 입시 정보까지 전부 털기 위해 출격했다. ‘인간 비타민’ 장영란은 일단 아침 일찍부터 학원으로 향하는 학생들과 만났고, ‘초보 입시맘’에게 입시 꿀팁을 선사할 ‘1등 입시맘’을 직접 찾아 나섰다.
이후 장영란은 강남 명문고 ‘반 1등’ 자녀를 둔 엄마와 접선에 성공했다. 또 첫째는 서울대 의대생, 둘째는 현재 재학 중인 학교 전교 3등이라는 엄마와도 만났다. 엄마들은 ‘대치동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서 언급했다. ‘대치 키드는 영어가 더 편한 친구들이 꽤 있다’는 진실에 장영란은 “여기 한국인데?”라며 난감한 표정을 지었다. 이에 ‘의대생 엄마’는 “아이가 한글이 늦었다. 아이들을 위한 영어책이 있는데 CD를 틀어놓고 ‘집중 듣기’를 시켰다. 매일 했고, 9단계를 끝내니 딱 챕터북을 읽더라”며 직접 경험한 영어 공부 꿀팁을 전했다.
두 ‘1등 입시맘’은 ‘1타 듀오’ 정승제X조정식이 ‘티처스’에서 누누이 강조했던 자기주도학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의대생 엄마’는 “중등 내신 때 시간을 관리하고 스스로 계획을 세워보며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고, ‘반 1등 엄마’는 “한 번 좋은 성적을 내면, 사춘기가 와도 ‘나 1등 해 본 사람이야’라는 자신감이 붙는다”며 아이 스스로 쌓은 공부 자신감의 중요성을 짚었다.
초등학생 자녀 둘을 둔 ‘초보 입시맘’ 장영란은 내친 김에 “두 분이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이걸 했을 것 같다’ 하는 게 있냐”며 돌직구로 입시 꿀팁을 캐냈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파격 한소희, 핫한 비키니 자태‥허리+골반라인 따라 선명한 타투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전종서, 레깅스 시구 자신감 있었네 “엉덩이+허벅지 집중” 운동법 공개(짐종국)
- ‘한일 혼혈모델과 열애설’ 오상욱 “이상형? 키크고 멋있는 사람”(동상이몽2)
- “가수 아들, 14년 전 이혼한 전남편이 앞길 막아” 오열 (물어보살)[어제TV]
- 반성 없는 한소희母, 빚투에 도박장…★자식 앞길 먹칠 잔혹사ing[이슈와치]
- 성범죄자 유럽行 정준영 존재감 으뜸→국제적 망신★ 등극 “얘들아 조심해”[이슈와치]
- 태닝 여신 김희정, 레깅스→드레스 다 소화하는 탄탄 핫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