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우도 합류···프레지던츠컵에 한국 선수 4명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시우가 단장 추천으로 올해 프레지던츠컵에 합류했다.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팀(유럽 제외) 단장 마이크 위어(캐나다)는 4일(한국시간) 단장 추천 선수로 김시우를 발탁했다.
미국과 인터내셔널팀의 골프 대항전인 프레지던츠컵에는 각 팀에서 12명이 출전하는데, 세계랭킹으로 6명을 자동 선발하고 나머지 6명은 단장이 추천해 채운다.
김시우의 합류로 이번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팀 12명 가운데 4명이 한국 선수로 채워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시우가 단장 추천으로 올해 프레지던츠컵에 합류했다.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팀(유럽 제외) 단장 마이크 위어(캐나다)는 4일(한국시간) 단장 추천 선수로 김시우를 발탁했다. 미국과 인터내셔널팀의 골프 대항전인 프레지던츠컵에는 각 팀에서 12명이 출전하는데, 세계랭킹으로 6명을 자동 선발하고 나머지 6명은 단장이 추천해 채운다. 올해 대회는 오는 25일 캐나다 몬트리올의 몬트리올 골프클럽에서 개막한다.
위어 단장은 김시우 외에 코리 코너스, 테일러 펜드리스, 매켄지 휴스(이상 캐나다), 크리스티안 베자위덴하우트(남아프리카공화국), 그리고 교포 이민우(호주)를 선발했다. 김시우는 2017년과 2022년 프레지던츠컵 출전 경험이 있다. 2022년 대회 때는 미국팀 저스틴 토머스를 싱글 매치에서 격파하는 등 4승을 올려 인터내셔널팀 최다 승점을 올렸다. 김시우는 “팀에 도움이 돼 올해 우승하길 바란다”고 했다.
앞서 임성재와 김주형, 안병훈은 세계랭킹으로 프레지던츠컵 자동 출전을 확정했다. 김시우의 합류로 이번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팀 12명 가운데 4명이 한국 선수로 채워졌다. 인터내셔널팀은 한국 선수 4명 외에 호주 선수 3명(애덤 스콧, 제이슨 데이, 이민우), 캐나다 선수 3명(코너스, 펜드리스, 휴스), 그리고 남아공(베자위덴하우트)과 일본(마쓰야마 히데키) 선수 1명씩으로 구성됐다.
인터내셔널팀에 맞서는 미국팀 짐 퓨릭 단장은 키건 브래들리, 샘 번스, 토니 피나우, 브라이언 하먼, 러셀 헨리, 맥스 호마를 단장 추천 선수로 뽑았다. 내년 라이더컵 미국 단장인 브래들리가 선수로 합류한 게 눈에 띄고, 단골 출전 선수 토머스는 단장 추천을 받지 못했다. 미국팀은 앞서 스코티 셰플러, 잰더 쇼플리, 콜린 모리카와, 윈덤 클라크, 패트릭 캔틀레이, 사이스 시갈라가 자동 선발 선수로 출전을 확정했다.
김세영 기자 sygolf@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닻 올린 홍명보호, 고양서 첫 소집 훈련
- '손발묶인 채 피흘리며 사망' 병원장 양재웅, 하니와 결혼 무한 연기
- “폭력 전 남편이 가수된 아들 앞길 막아” 폭로한 모친…김수찬 이야기였다
- '부모 이혼에 5살부터 할머니 손에 자라' 한소희, 가정사 재조명
- '이혼축하금 주고 직원이 원장카드 사용하고'… 서초구 모발이식병원 '화제'
- 민희진 대표 교체 6일 만에 입 연 뉴진스…“힘들고 고민 많아졌다”
- 日 쇼핑몰서 뛰어내린 여고생, 32살 여성 덮쳐 2명 사망 [지금 일본에선]
- 블랙핑크도 '딥페이크 성범죄' 당했나…YG '불법 영상물, 모든 법적 조치 진행'
- 미녀들과 한잔 후 깨어 보니 손발 묶이고 피범벅…1억 넘게 털렸다
- '알몸 김치' 벌써 잊었나?…중국산 김치 수입 급증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