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주주가치포커스 펀드' 수익률 '우수'…"리서치 강화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은 최근 9월 밸류업 모멘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KB 주주가치포커스 펀드'가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KB자산운용 측은 "최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한 사회적인 움직임과 더불어 자산 가치와 수익 가치가 풍부한 기업, 현금흐름이 우수한 기업, 주주환원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기업들이 주목받으면서 펀드 운용 성과가 좋아지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KB자산운용은 최근 9월 밸류업 모멘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KB 주주가치포커스 펀드’가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KB자산운용이 리서치 능력을 강화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2018년 출시한 KB 주주가치포커스 펀드는 정량적, 정성적 주주가치 분석을 통해 저평가된 기업 중 우수한 주주정책을 바탕으로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기업에 선별 투자하는 상품이다. 기업 성장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적극적으로 투자에 반영한다.
KB 주주가치포커스 펀드의 최근 편입 비중을 살펴보면 업종별로 정보기술(IT)이 34.51%로 가장 많고 금융 14.78%, 운수장비 12.41% 등이 차지하고 있다. 종목별 비중은 삼성전자(14.24%), 삼성전자우(8.29%), SK하이닉스(7.27%), 현대차2우B(6.70%), 신한지주(5.79%)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KB자산운용 측은 “최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한 사회적인 움직임과 더불어 자산 가치와 수익 가치가 풍부한 기업, 현금흐름이 우수한 기업, 주주환원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기업들이 주목받으면서 펀드 운용 성과가 좋아지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특히 성과가 개선된 이유로 강화한 리서치 능력을 꼽기도 했다. KB자산운용은 올해 초 주식운용본부의 수탁고 확대와 수익률 증가를 목적으로 운용사 애널리스트, 펀드 매니저 등을 경험한 양승후 실장을 영입한 바 있다.
양승후 KB자산운용 리서치실장은 “하반기에도 대외 불확실성이 여전할 것으로 판단돼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는 한편, 기업 펀더멘털에 더욱 집중하면서 지속적으로 투자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이라며 “자사는 업계 최대 규모의 우수한 리서치 인력을 보유한 만큼 앞으로도 양호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 주주가치포커스 펀드는 현재 KB국민은행과 KB증권, 신한은행, 부산은행,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교보증권 등 국내 주요 은행과 증권사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많이 내고 낸 만큼 받는”..연금고갈 32년 늦춘다
- "AI폰·1차출시국"…애플, 아이폰16으로 韓 점유율 30% 찍을까
- “9월은 최악의 달”… 글로벌증시, 3대 악재 따져보니
- "여기 안마업소 아니에요"…과도한 '손 치료' 요구에 물리치료사는 고통
- 출소 후 4개월 땅굴 판 남성, 전 석유공사 직원들까지 가담한 이유는?
- 출근시간대 거리 한복판서 흉기 들고 허공에 '휙휙'…CCTV서 포착
- 남현희, 자격정지 7년 확정에 "범죄도 아닌데 법원서 다툴 것"
- 천장 뚫은 아파트값…반포 ‘국민평형’ 55억원
- ‘10년 만에 다시 잡은 SON’ 홍명보 “손흥민 짐, 나눠서 지겠다”
- “장검에 찔린 딸, 손녀 걱정만”…장인 앞서 무참히 살해 [그해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