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과학문화축제 ‘제20회 포항가족과학축제’ 및 ‘제22회 과학자와의 만남’ 개최

2024. 9. 4. 08: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가 오는 9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제20회 포항가족과학축제'와 '제22회 과학자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 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가 오는 9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제20회 포항가족과학축제’와 ‘제22회 과학자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자들이 추천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과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과학적 사고를 적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돕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 체험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포항가족과학축제’에서는 메타버스 헬스케어, VEX 로봇, 로봇 배틀 및 레이싱, 과학 키트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양일간 진행되는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재미있게 과학 원리를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다.

‘과학자와의 만남’은 9월 7일(토) 사이언스 시네마톡으로 시작한다. ‘인사이드 아웃’, ‘스파이더맨’, ‘월-E’ 같은 친숙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함께 관람한 후 과학자*들이 쉽게 풀어 설명하는 영화 속 과학 요소를 들으며 흥미로운 과학적 사실들을 탐구할 수 있다. 9월 8일(일)에는 스토리텔링 마술공연이 펼쳐져 과학과 마술이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과학과 예술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소통을 경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손승우(한양대학교 응용물리학과 교수): ‘한화TV 홀리물리 과학과 물리’ 채널 진행 정민섭(한국천문연구원 선임연구원): 국내 1호 달박사, 우리나라 최초 달 궤도선 다누리의 기술 개발 장홍제(광운대학교 화학과 교수): 과학도서 저술 및 유튜브 ‘화학하악’ 채널 운영

APCTP는 매년 청소년과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과학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에서도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과학을 배우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APCTP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 중이며,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과학 콘텐츠를 사회에 환원하는 등 공익적 가치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소개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 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19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 이론물리학자들과 국제 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 지역 과학자들의 연구 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한국, 호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기스스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19개국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