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E WE GO' 컨펌...도르트문트 챔스 준우승 CB, 로마에서 새 도전+메디컬 예약

오종헌 기자 2024. 9. 4. 07: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츠 훔멜스는 AS로마로 이적할 전망이다.

도르트문트는 훔멜스의 활약에 힘입어 뮌헨의 강력한 라이벌로 군림했다.

계속해서 도르트문트에 대한 충성심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던 훔멜스는 직접 구단에 이적시켜줄 것을 요구했다.

특히 2018-19시즌 분데스리가 21경기 출전에 그친 훔멜스는 다시 도전하기로 결정했고, 도르트문트로 복귀하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365 스코어
사진=로마노 SNS

[포포투=오종헌]


마츠 훔멜스는 AS로마로 이적할 전망이다.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4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AS로마는 수요일 훔멜스 메디컬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다. 일정이 잡혔다. AS로마 구단은 훔멜스 측에 향상된 제안을 했고, 이제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뒤 모든 영입 절차를 완료하겠다는 계획이다"고 밝혔다.


훔멜스는 현재 35살의 독일 국적 베테랑 센터백이다. 바이에른 뮌헨 유소년 아카데미 출신으로 2007년 5월 뮌헨에서 1군 데뷔전을 치르는 데 성공했지만 이후 주전 경쟁에 애를 먹었다. 좀처럼 출전 기회가 주어지지 않자 새로운 도전을 택했다.


훔멜스의 행선지는 도르트문트였다. 그리고 이곳에서 기량이 만개했다. 훔멜스는 빠르게 주축 센터백으로 자리매김했다. 도르트문트에서 약 6년 동안 활약하며 독일 분데스리가 우승 2회, DFB 포칼 우승 2회 등을 차지했다. 도르트문트는 훔멜스의 활약에 힘입어 뮌헨의 강력한 라이벌로 군림했다.


사진=게티이미지

그러다 2015-16시즌을 끝으로 이적을 강행했다. 계속해서 도르트문트에 대한 충성심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던 훔멜스는 직접 구단에 이적시켜줄 것을 요구했다. 그리고 마침내 '친정팀' 뮌헨으로 복귀하게 됐다.


뮌헨 2기 시절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특히 2018-19시즌 분데스리가 21경기 출전에 그친 훔멜스는 다시 도전하기로 결정했고, 도르트문트로 복귀하게 됐다. 훔멜스는 30대가 접어든 뒤 이전만큼의 기량을 보여주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시즌 리그 25경기, UEFA 챔피언스리그 13경기에 출전했다.


사진=게티이미지

특히, 도르트문트는 훔멜스가 후방에서 버텨준 끝에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했다. 도르트문트는 지난 2012-13시즌 이후 11년 만에 결승 무대를 밟았지만 아쉽게 레알 마드리드를 넘지 못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이후 훔멜스는 도르트문트와의 계약을 마치고 자유계약(FA) 신분이 됐다. 그리고 크리스 스몰링의 공백을 채워야 하는 AS로마로 향하게 됐다.


사진=게티이미지

오종헌 기자 ojong12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