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반도체학과, 인문사회·IT공학 자율전공 신설

기자 2024. 9. 3. 20: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형기 입학처장

2025학년도 평택대학교 PTU교과전형의 모집인원은 437명으로 모든 전형 가운데 가장 많은 수를 선발한다. 문화예술대학을 제외한 모든 학과가 학생부 교과 100%로 학생을 선발한다.

평택대학교 2025학년도 수시 전형에서 가장 큰 변화는 지능형반도체학과를 신설하고 학과개편을 통해 인문사회계열·IT공학계열 자율전공을 신설한 점이다.

PTU고른기회Ⅰ전형의 모집인원은 35명이며 농어촌 학생, 특성화고교졸업(예정)자, 기초생활수급자, 서해5도 학생, 국가보훈대상자, 만학도를 위한 전형이다. 계열과 상관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전형 내 타 학과와 복수지원은 금지되며 다른 전형 간의 복수지원은 가능하다. 점수 산출은 학년과 학기 구분 없이 3학년 1학기까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한국사 교과 중 교과 구분 없이 상위 9개 과목 석차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2025학년도 PTU종합전형은 총 74명을 모집하며 단계별 전형을 폐지해 면접이 없다. 서류평가 100%(학생부 교과, 비교과)로 선발하며 학생부 교과성적을 정량적으로 반영하지 않는다. 서류평가 영역 및 반영비율은 전공적합성 40%, 인성 30%, 발전가능성 30%이다. 지원자격을 확대해 기타 학교생활기록부가 없는 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2025학년도 입시에서 PTU추천전형이 신설됐다. 추천은 교사 및 학교장의 추천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고교별 할당인원 제한이 없으므로, 전략적으로 PTU교과전형과 함께 지원해보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평택대학교 문화예술대학은 PTU실기전형으로 95명, PTU고른기회Ⅱ전형으로 9명을 선발한다.

미술실기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PTU실기 17명, PTU고른기회Ⅱ 3명)와 패션디자인 및 브랜딩학과(PTU실기 18명, PTU고른기회Ⅱ 3명)는 기초디자인 및 발상과 표현 영역 중에 한 영역을 본인이 선택하여 실기고사를 준비하면 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