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소식] ‘서귀포 in정’의 온정 한가위 선물 기획전
[KBS 제주] [앵커]
서귀포시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서귀포 소식'입니다.
서귀포시청 고지완 주무관 연결합니다. 주무관님, 안녕하세요?
[답변]
네, 안녕하세요, 서귀포시청입니다.
[앵커]
오늘 준비한 소식 전해주시죠.
[답변]
네, 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이 서귀포의 온정을 담아 '한가위 선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는데요.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하우스 감귤, 황금향을 비롯해 각종 축산물과 수산물, 가공식품 등 20여 가지 지역 특산품을 선보입니다.
특히, 올해로 운영 4년 차를 맞아 '20% 할인'과 '전 품목 무료배송' 등 다양한 이벤트로 벌써 반응이 뜨겁습니다.
또 '서귀포in정 카카오톡 스토어'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가족과 평소 감사했던 분들께 서귀포의 따뜻한 정을 선물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귀포시가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정책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시청과 읍면동 주민센터 등 공공청사 내 1회용컵 반입을 금지하고, 시청 내 문화강좌실과 별관 셋마당을 제로 클린ZONE으로 지정해 1회용컵 대신 다회용컵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시청 방문객에게는 이 내용을 청사 입구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회용컵 보증금제 라벨이 붙어 있는 컵은 사용할 수 있으며, 자원순환보증금 앱을 설치한 방문객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강명균/서귀포시 청정환경국장 : "1회용컵 사용 억제 분위기 확산을 위해서 공공기관부터 1회용품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청사 입구에서 1회용컵 반입사항을 점검하고 동참을 유도하는 캠페인 중에 있습니다."]
또한, 1회용컵 보증금제도를 신청하는 카페는 자원순환우수업소로 지정돼 6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있으니, 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서귀포시청 생활환경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앵커]
네, 서귀포시에서 많은 시민의 참여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길 기대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다음 소식도 전해주시죠.
[답변]
서귀포시가 '제11회 아름다운 간판상'을 공모합니다.
길을 걷다 보면 오래되거나 도시 미관을 해치는 간판을 가끔 보게 되는데요.
서귀포시는 이런 간판에 대한 개선사업과 함께 지역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간판을 찾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서귀포시 지역에서 허가나 신고된 간판을 설치한 간판주와 점포주, 제작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출품된 간판에 대해서는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시민 투표를 거쳐 가장 서귀포답고 조화로우며 창의적인 간판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강명진/서귀포시 도시디자인팀장 : "이번 공모전은 간판 설치 시 허가 또는 신고 대상임을 홍보하고, 서귀포시 자연경관과 건물이 주변 환경과 조화롭게 간판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등 아름다운 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선정된 간판은 간판주와 제작자에게 각각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되고, 서귀포시 대표 간판의 홍보자료로도 활용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서귀포시청 도시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시민을 위한 복지거점 역할을 하기 위해 설립된 '서귀포삼다종합사회복지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번 개관식에는 시민들의 길트기와 하모니카 연주회를 시작으로 인생네컷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치러졌습니다.
110억 원이 투입돼 동홍동에 준공한 삼다종합사회복지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의 연면적 3,549㎡ 규모인데요.
영유아 실내 놀이터와 영상회의실, 동아리 프로그램실, 대강당을 비롯해 여러 시설을 갖추고 있어, 노인과 아동, 청소년과 장애인 등 모든 연령층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서귀포시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업사원이 인공관절 ‘쑥’”?…이대서울병원 ‘무면허 수술’ 의혹
- 폐과에서 폐교로…‘벚꽃 엔딩’ 현실로 [인구소멸]②
- ‘마약류 상습 투약’ 유아인 1심 징역 1년…법정구속
- [집중취재] 엄마와 생이별한 돌잡이…불체자 단속의 ‘그늘’
- 사고 피하려다 다리 아래 추락…2명 사망, 3명 부상
-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에 누구는 웃고 누구는 울고 [이런뉴스]
- 배우 한소희 모친 구속, “불법 도박장 12곳 운영 혐의” [이런뉴스]
- [이슈픽] “천만 관중 코앞” 야구계 ‘이색 시구’ 마케팅
- 보호자 숨진 병원에서 8년째 기다리는 반려견 [월드 플러스]
- 첫 입장 밝힌 뉴진스 다니엘·민지·하니, 이렇게 말했다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