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영철·충주맨 김선태, '직업능력의 달' 맞아 특별강연 나선다

최지수 기자 2024. 9. 3. 19: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 직업능력의 달을 맞아 직업능력 개발 분야 종사자의 사기를 높이고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오늘(3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28회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을 열고 직업능력 개발 유공자 5개 분야 77명에 훈장과 포장 등을 수여했습니다.
[유철종 석탑산업훈장 수상자 (자료: 고용노동부·산업인력공단)]

먼저 제강 분야에서 33년 종사한 포스코 유철종 과장이 석탑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유 과장은 기술사·기능장 등 다수의 자격을 취득하고 사내 공정개선 활동을 통해 100억원 이상의 재무효과 달성에 기여한 바 있습니다. 노동부는 "유 과장이 금속재료제조 분야에서 노동부 우수 숙련기술자, 전라남도 명장에도 선정된 제강 기술자로, 품질 향상과 공정 개선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하다"고 밝혔습니다. 

유철종 과장은 "직업능력개발은 단순히 본인의 성장에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사회의 발전에도 이바지하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열정을 가지고 활동을 하면서 같은 길을 걷는 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주 분야에선 조학래 이너트론 대표가, 직업훈련기관 대표 분야에선 강란기 성남제과조리커피직업전문학교 대표가 각각 산업포장을 받았고, 안양소년원 최지안 훈련교사는 직업훈련교원 분야에서 수상해 근정포장 대상이 됐습니다. 

이날 기념식 외에도 직업능력개발에 대한 인식 확산 및 인적자원개발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열립니다. 
오는 30일과 다음 달 1일 고양 킨텍스에서 인적자원개발 글로벌 학술대회, 스타기술인 토크콘서트, 기업 HRD(인적자원개발) 상담소 등이 마련됩니다.

특히 1일엔 개그맨 김영철이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충주맨' 김선태 충주시청 주무관이 '충주시 SNS 이야기, 용기와 조직문화'를 주제로 강연에 나섭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