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한낮의 유U;콘서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8회를 맞이하는 9월 '한낮의 유 U;콘서트'는 극단 '큰들'의 마당극 공연 '남명-위대한 스승, 다시 세상을 깨우다(사진)'를 준비했습니다.
'청렴', '실천', '배운사람의 자세' 등 오늘날 까지 큰 울림으로 전해지는 '남명 조식' 선생의 정신을 이번 마당극 공연을 통해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8회를 맞이하는 9월 ‘한낮의 유 U;콘서트’는 극단 ‘큰들’의 마당극 공연 ‘남명-위대한 스승, 다시 세상을 깨우다(사진)’를 준비했습니다. 공연 ‘남명’은 조선 중기 성리학자로 경남의 대표인물인 ‘남명 조식’ 선생의 시대를 밝혔던 강렬한 외침과 선생에게서 실천 중심의 경의사상을 배운 곽재우, 정인홍, 김면 등 임진왜란 때 의병장으로 활약한 제자들의 삶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청렴’, ‘실천’, ‘배운사람의 자세’ 등 오늘날 까지 큰 울림으로 전해지는 ‘남명 조식’ 선생의 정신을 이번 마당극 공연을 통해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일시 및 장소 : 9월 11일(수) 오전 11시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
▶ 제작 : 감독 전민규, 연출 송병갑 김상문, 극작 임경희, 무대 박춘우, 의상 하은희, 음악 전찬율 안정호, 기획 김세림 진은주, BGM 김정경
▶ 출연 및 배역 : 김상문(남명), 송병갑(김영감), 이인근(돌이), 김혜경(유생), 안정호(유생), 류연람(유생), 김안순(선비), 윤민서(유생), 홍수완(사또), 박춘우(이방), 이규희(형방)
▶ 입장료 : 전석 균일 3만 원
▶ 공연문의 및 예매 : 국제신문 (051)500-5222
▶ 주최 : 국제신문, 영화의전당
▶ 후원 : 부산광역시
▶ 협찬 : BNK부산은행, 롯데지주, 롯데백화점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