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8, 다음 패치에 드라그노프와 니나 하향

문원빈 기자 2024. 9. 3.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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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기능 및 버그만 수정… 랭크, 대회에서의 드라그노프 강세 지속 전망

반다이남코가 현재 '철권8'에서 밸런스 불균형의 주범인 '드라그노프'와 '니나 윌리엄스'의 하향을 다음 패치로 미뤘다.

반다이남코는 3일 철권8 1.07 버전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철권 샵 내 새로운 아이템 추가와 기능 및 버그 개선 그리고 특정 캐릭터의 동작 수정이 이뤄졌다.

철권 샵 신규 아이템으로는 의상 '히비스커스 팩'과 '와일드파이어 팩',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여름 세트', 무료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아이템 '후크앤루프 스니커즈'가 추가됐다.

유저들의 시선은 단연 기능 및 버그 개선이었다. 반다이남코가 한동안 철권8 대규모 밸런스 패치는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어도 최근 대회에서 극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드라그노프의 경우 하향 패치가 시급하다는 의견이 중론이다.

반다이남코는 기술 동작 안정화 및 버그 수정만 진행했을 뿐 앞서 발표한 대로 캐릭터 밸런스를 조정하지 않았다. 다만 1.08 버전에서 드라그노프와 니나 윌리엄스 대상으로 대미지 하향 등 소규모 밸런스 조정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확인한 팬들은 "대회에서 드라그노프 강세가 여전히 지속되겠군", "울산의 전성기가 계속 이어지겠다", "안 그대로 유저 수가 감소 중인데 밸런스 패치도 느리네", "개발진 입장에서는 심각하지 않다는 뜻인가", "드라그노프랑 니나 하향하면 요시미츠의 시대가 올 것이다" 등 다양한 의견을 전하고 있다.

■ 1.07 버전 주요 내용



1) 레이지 아츠



스테이지 기믹과 동시 발동 시 연출 오류 수정



측면 벽 상태일 때 공격 전 연출 위치 문제로 빗나가는 현상 완화



특정 캐릭터의 판정을 위로 확대해 빗나가는 현상 완화



 



2) 히트 버스트



공격을 받아내고도 적중되지 않는 현상 완화



 



3) 히트 대시



상대 위치 따라 슬로우 모션 연출이 발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4) 토네이도



벽 앞에서 토네이도 후 레이지 아츠 발동 시 벽과 캐릭터 충돌 판정 조정



 



5) 점프 기술 관련



아래 공중 기술도 반격되지 않도록 수정



 



6) 아수세나



66RK 측면이나 후면에서 적중 시 동작 변경



 



7) 브라이언



66LK 끝까지 홀드한 상태가 아닌 기술도 반격 불가로 판정된 문제 수정



 



8) 드라그노프



236RK, 236AK 히트 발동 연출, 히트 대시 발동 직후 발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66RK 측면이나 후면에서 적중 시 동작 변경



 



9) 에디



1AP, 2RKLK 측면에서 적중 시 동작 변경



 



10) 펭



2RP, 1APRP 피격 판정을 확대해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는 현상 완화



 



11) 화랑



7LK 특정 입력 시 공격 발생 프레임 변동 현상 수정



오른플라 RP 히트백, 가드백 감소 및 후속타 빗나가는 현상 완화



4RK 공격 판정을 아래로 확장해 빗나가는 현상 완화



2LKRK 2타 적중 후 다음 상단 공격 시 상대가 너무 빠르게 앉을 수 있는 현상 수정



 



12) 잭8



3RK 후속타의 안정성을 위해 카운터 시 상대와의 거리 조정



6AK2 옆측면이나 후면에서 적중 시 동작 변경



 



13) 카즈야



데빌 상태 6n23LP 히트 타이머 감소 타이밍 자연스럽게 변경



RK~LK 막타가 아닐 시 플로어 브레이크가 일어나지 않도록 수정



1LPRP 1타 적중할 경우 2타의 추격 성능 상향해 도중에 빗나가는 현상 완화



6n23AP 1.06.00 버전에서 레이지 아츠가 발동되는 현상을 수정했지만 6n3에는 적용되지 않은 현상 수정



 



14) 킹



66RP 측면이나 후면에서 적중 시 동작 변경



9AK 피격 판정을 아래로 확장해 상대 공격을 회피하는 현상 완화



 



15) 쿠마, 팬더



9RK 9RKLK 입력 시 9RK가 반격되던 현상 수정



6RP 본체 근처 공격 판정을 확대해 가까운 거리에서도 공격이 빗나가는 현상 완화



 



16) 라스



DE 중 RK DE 중 RK2 입력 시 대미지가 잘못된 현상 수정(10에서 14로 DE 중 RK와 통일)



 



17) 레오



1RKLP, 섬광보유중 1RKLPAP 1타 적중 시 2타 추적 성능 강화, 2타 적중 시 3타 추적 성능 강화. 콤보 중 3타 미적중 현상 완화(2타를 공중에서 맞췄을 때 3타 입력 시 상대의 동작 변경)



 



18) 리디아



기마 LK 공격 판정을 아래로 확장해 빗나가는 현상 완화



6APLKAP, 6APLK236AP 측면이나 후면에서 적중 시 상대와의 거리가 비정상적으로 멀어지는 현상 수정



기마 RP 히트 상태 종류 후 적중 시 상대의 동작 변경, 상대의 무반응에도 방향이 변동되는 현상 수정



천상천하 LP 측면에서 적중 시 상대가 앞을 보도록 상대의 동작 변경, 후면에서 맞출 시 상대의 동작 변경



 



19) 레이븐



기상AK 공격 판정을 아래로 확장해 빗나가는 현상 완화



소울필드 2 조작 난도 하향 위해 2 입력 시간 완화



상대 후면에서 LKRKLK 상대와 충돌 판정을 조정해 2타 적중 시 3타가 빗나가는 현상 완화



 



20) 샤힌



스네이크인 V1.05 버전 영향으로 상단 공격 판정이 추가된 문제 수정



 



21) 스티브



4LP 상대 공격과 동시에 맞았을 때 상대의 공격 대미지가 낮은 경우에도 같이 맞는 연출이 발생하도록 변경.



 



22) 요시미츠



납도 금타 RPAP 측면에서 적중 시 상대가 앞을 보도록 상대의 동작 변경. 후면에서 적중 시 상대의 동작 변경



moon@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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