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팬 “2027년 매출 7조 목표…IP 강화”

변지희 기자 2024. 9. 3.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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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헌 일본법인(넥슨재팬) 대표가 2027년까지 매출 7500억엔(약 6조9000억원), 영업이익 2500억엔(약 2조3000억원)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3일 오후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 자본시장 설명회 자리에서 "게임 지식재산(IP) 확장과 라이브 운영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향후 넥슨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성장 동력으로 기존 흥행작 기반의 IP 확장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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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헌 넥슨 대표가 3일 열린 넥슨 캐피탈 마켓 브리핑에서 발표하고 있다./생중계 캡처

이정헌 일본법인(넥슨재팬) 대표가 2027년까지 매출 7500억엔(약 6조9000억원), 영업이익 2500억엔(약 2조3000억원)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3일 오후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 자본시장 설명회 자리에서 “게임 지식재산(IP) 확장과 라이브 운영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넥슨 일본법인은 넥슨 그룹의 주요 개발·운영 조직과 자회사 대부분이 속한 넥슨코리아의 모기업이다.

이 대표는 올해가 넥슨 그룹 설립 30주년임을 언급하며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선구자로서 게임의 접근성을 높이고, 세상에 없던 재미를 창조하는 역동적·파괴적인 변화를 주도했다”며 “매출과 영업익 역시 비선형적으로 꾸준히 성장시켰고, 매출과 이익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IP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한 라이브 운영 역량이야말로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는 넥슨의 핵심 역량”이라며 “소비자의 메시지를 정제해 서비스 고도화로 연결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로 연결 짓는 것이 지속 성장의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향후 넥슨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성장 동력으로 기존 흥행작 기반의 IP 확장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가진 블록버스터 IP를 확장하는 종적 확장, 새로운 IP를 발굴하는 횡적 확장이 있는데 앞으로 3년간은 종적 확장에 집중하려고 한다”며 “여기에는 기존 IP 기반 신작뿐 아니라 플랫폼 확장, 신규 시장 확장, 하이퍼로컬라이제이션(초현지화)까지 4개의 키워드가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종적 확장의 대표적인 사례로 ‘던전앤파이터’ IP와 이를 기반으로 만든 PC·콘솔 액션 게임 차기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사례를 들었다.

그는 “던전앤파이터의 모바일 버전이 2024년이 돼서야 중국에 출시됐는데,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 해당 IP로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는 먹음직스러운 열매가 주렁주렁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카잔을 비롯해 던전앤파이터의 정식 후속작이라 볼 수 있는 ‘오버킬’, 넥슨게임즈가 네오플과 협력해 개발 중인 오픈월드 기반 대형 프로젝트인 ‘DW’ 등을 2027년까지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메이플스토리’를 통한 시장 확장 전략도 소개했다.

그는 “메이플스토리 한국 PC 버전 서비스는 보릿고개를 지나고 있지만, 해외 시장과 다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매출은 성장하고 있다”며 “지난 4월 출시한 창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블록체인을 통해 이용자 활동을 추적하고 보상하는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넥슨의 또 다른 대표작인 ‘마비노기’ 프랜차이즈는 ‘마비노기 이터니티’,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마비노기 모바일’로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스벤 그룬트베르크 엠바크 스튜디오 커뮤니케이션&브랜드 총괄은 직접 나와 신작 ‘아크 레이더스’를 소개하고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쳐 게임을 2025년 PC·콘솔 플랫폼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또 중국 텐센트와 함께 ‘아크 레이더스’ 및 ‘더 파이널스’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며 “중국 현지에 특화된 콘텐츠를 텐센트가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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