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지역협력기반 ‘2024 영주시 일자리 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오는 10일 영주시와 영주상공회의소 공동으로 지역협력기반'2024영주시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경북전문대학교 148아트스퀘어 중앙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와 영주시, 경북전문대학교, 영주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경북전문대학교LINC3.0 사업단과 영주시취업지원센터이 주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오는 10일 영주시와 영주상공회의소 공동으로 지역협력기반'2024영주시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경북전문대학교 148아트스퀘어 중앙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와 영주시, 경북전문대학교, 영주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경북전문대학교LINC3.0 사업단과 영주시취업지원센터이 주관한다.
이번 향사에는 SK스페셜티, 한국철도공사 등 50여 개의 도내·외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 지역 우수기업 및 병원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 취업난 해소 및 기업 정주형 인재 채용을 위한 이번 행사는 재학생, 졸업생 및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등 3개 테마로 구성돼 운영된다.
특히 기업채용관에서는 다양한 취업 지원정보 제공과 함께 당일 참가자 1:1 채용현장면접이 예정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효과적인 취업준비를 도울 수 있는 취업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직업심리검사, 입사지원서 클리닉 등 구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컬러진단, 취업타로 등 재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운영해 참여도를 높이고 행사장에 열기를 더할 계획이다.
이중섭 경북전문대 LINC 3.0 사업단장은 “다양한 기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기업들은 우수 인재 확보를, 구직자들은 양질의 기업정보를 습득하여 실전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영주시 HiVE센터에서는 행사 당일 영주시 창업 업체들의 더 큰 성장을 응원하고자 엑셀러레이팅 플리마켓을 동시 진행한다.
플리마켓에는 20개의 업체가 참여하여 대표상품 판매와 체험 프로그램 운영,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경품 및 이벤트 진행으로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만들 전망이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