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KAIST, 조각가 백문기 작가 특별전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한국 근현대 조각가인 故 백문기 작가의 기증작품 특별 전시를 대전 본원 메타융합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국가과학기술데이터본부는 KISTI 대전 본원 국제회의실에서 카오스재단과 과학기술 지식정보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한국 근현대 조각가인 故 백문기 작가의 기증작품 특별 전시를 대전 본원 메타융합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백문기 작가는 1952년 대통령 표창, 1982년 서울시문화상, 1995년 은관문화훈장을 받은 근현대 조각사의 거장이다. 타계 1년 전 모든 소장 작품을 KAIST에 기증하기로 하고 이듬해 타계했다. 이번 전시에는 유족이 2023년 12월 기증한 작품 67점이 전시된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국가과학기술데이터본부는 KISTI 대전 본원 국제회의실에서 카오스재단과 과학기술 지식정보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ISTI는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활용 플랫폼인 ‘사이언스온’에 카오스재단의 기초과학 분야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정보를 올릴 수 있게 됐다. 카오스재단도 사이언스온을 통한 강연, 인터뷰 등 자체 제작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특허청은 3일 서울시 영등포구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제13회 한·일·중 디자인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의 헤이그 협정 가입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한국과 일본, 중국의 특허청 관계자와 인테리어·건축 디자인 분야 주요 인사가 참석해 디자인 보호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2일부터 5일간 ‘기상·지진장비 인증센터 및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서 대만, 인도네시아, 몽골, 베트남 4개국 기상청 직원과 함께 ‘기상장비 검인증 국제 기술교류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각국 기상장비 검인증 프로세스와 운영 경험, 노하우를 교류함으로서 각국 기상관측 정확도를 높이고, 국제적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은 국제핵융합실험로(ITER) 건설을 위해 한국이 조달하는 품목 중 하나인 ITER 진공용기 포트 실링 플랜지 공급업체로 하늘엔지니어링을 선정하고 3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부품은 ITER 진공용기 포트의 구성품으로 핵융합로 진공용기 내부의 포트가 누설되지 않도록 해준다. 하늘엔지니어링은 2020년 ITER 진공용기 지지구조물과 포트실링 등을 성공적으로 제작한 경험이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