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24년 `신입 공채·수시채용` 진행

임성원 2024. 9. 3. 17: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카드는 '2024년 신입사원 공채 및 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입 공채는 일반 및 지역특화영업(충청·호남·영남) 등 총 2개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13일 지원 가능
KB국민카드 사옥 전경. [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2024년 신입사원 공채 및 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입 공채는 일반 및 지역특화영업(충청·호남·영남) 등 총 2개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일반 직무의 경우 일부 인원에 대해 보훈·장애 등 취업보호 대상자에 대한 채용 인원을 별도로 운영한다.

수시채용은 △IT(개발·운영) △IT 디지털(고객로그 분석 시스템) △IT 데이터(가맹점·AI 마케팅 시스템) ·디지털(KB Pay 머니 서비스 기획) △디지털(New Payment 제휴사업 추진) △데이터(분석 모델 개발) △데이터(빅데이터 컨설팅·판매영업) △데이터(데이터 관리 플랫폼 운영 및 마케팅) △데이터(신용평가 모델 개발) 등 총 9개 직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일부 직무는 직무 관련 학위(석·박사) 및 근무 경력을 최대 3년 이내로 인정한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사 지원을 위한 별도의 KB국민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오는 6일부터 13일 오후 2시까지 지원서 접수를 하면 된다.

입사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하며, 다음 달 중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필기시험 및 온라인 역량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입사원 공채는 필기시험과 온라인 역량검사를 모두 실시한다. 필기시험은 국가직무능력(NCS) 기반 직업기초능력평가로 진행한다. 수시채용의 IT 직무는 필기시험 및 온라인 역량검사 외에 실기(코딩) 테스트를 추가로 하며, 이외 수시채용의 경력직은 필기시험 없이 온라인 역량검사로 전형을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는 실무자와 임원 등 단계별 면접 전형을 거쳐 11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직무별 특성을 고려해 보유 역량을 세밀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채용 부문 및 방식을 차별화해 운영한다"며 "역량과 창의성을 갖춘 금융인으로서 주인 의식과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미래 가치 창조에 기여할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