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회계기준원, 25주년 세미나 ‘회계기준 및 해석, AI'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회계기준원은 개원 25주년을 맞이해 드림플러스에서 '회계기준 및 해석, 그리고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삼일회계법인에선 '삼일 AI 어카운트'를, 삼정회계법인은 '회계법인의 생성형 AI 도입사례; KPMG GPT, 오딧세이' 등의 발표를 진행했다.
한국회계기준원 관계자는 "향후 기준원은 업무 효율성 증진을 목표로 생성형 AI 서비스의 도입을 적극 연구 및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한국회계기준원은 개원 25주년을 맞이해 드림플러스에서 ‘회계기준 및 해석, 그리고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또 EY한영법인의 AI 서비스인 ‘EY.Q’,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의 ‘딜로이트 리서치 포털’(Deloitte Research Portal)이 영상으로 소개됐다. 삼일회계법인에선 ‘삼일 AI 어카운트’를, 삼정회계법인은 ‘회계법인의 생성형 AI 도입사례; KPMG GPT, 오딧세이’ 등의 발표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회계업계에 도입돼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도 이뤄졌다.
한국회계기준원 관계자는 “향후 기준원은 업무 효율성 증진을 목표로 생성형 AI 서비스의 도입을 적극 연구 및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큰 거 온다” 중형 SUV 대전 벌어지는 車시장
- "더한 짓 할까봐"...아파트 15층서 킥보드 던졌는데 '처벌 불가'
- '마약 투약' 유아인 징역 1년형 구속…法 "마약 규제 경시"
- 尹,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재가…“군 사기·소비 진작”
- 유럽 하늘 누비는 국산 전투기…폴란드는 FA-50 '열공중'[르포]
- [단독]신세계·홈플러스 등 멤버십포인트 유효기간 확 늘린다
- '마약 투약' 유아인, 실형 선고…미공개작 '승부'·'하이파이브' 보류ing
- 한소희 측 "모친 불법 도박장 개설 기사로 접해…불편한 개인사 죄송"[전문]
- '50세 노총각' 야구선수 출신 박재홍 "결혼하고파"…억대 재산 공개
- "입학식 꽃다발 먹으며 버텨" 현대사 최악의 인질극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