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전형별 평가 간소화…음악교육과 공통실기 폐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국립대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전형 2174명, 학생부종합전형 1567명, 실기/실적전형 60명을 선발한다.
입학전형별 평가 방법을 간소화해 대입 준비 부담을 완화했고 수험생들에게 유리한 입학전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일부 모집단위를 제외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상위 2개 영역 합으로 완화하거나 또는 폐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전형 2174명, 학생부종합전형 1567명, 실기/실적전형 60명을 선발한다. 입학전형별 평가 방법을 간소화해 대입 준비 부담을 완화했고 수험생들에게 유리한 입학전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일부 모집단위를 제외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상위 2개 영역 합으로 완화하거나 또는 폐지했다. 학생부 교과반영 교과목은 계열별로 4개 교과목(군)을 반영하며, 진로선택교과도 상위 3개 과목만 반영한다.
실기/실적위주전형의 경우 실기고사 과제 및 비율이 변경된다. 특히 음악교육과는 공통실기를 폐지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일반전형 6개 단과대학만 면접고사를 시행하며 그 외 단과대학에서는 면접고사를 시행하지 않으나, 단 의예과는 모든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2025학년도에는 경상국립대의 모집단위에 대한 학사구조 개편(첨단분야 학과 통폐합 및 학부제 신설, 자율전공학부 도입, 입학정원 변화 등)에 따라 입학전형별 모집인원 등 구체적인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자율전공학부는 인문사회자율전공에서 21명, 자연과학자율전공에서 20명을 선발하며 입학 후 모집단위 혹은 전공 선택 기회를 제공한다.
원서는 오는 9월 9∼13일(오후 7시)까지 대학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한다. 서류는 9월19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실기고사는 11월21일 실시한다. 학생부종합 1단계 합격자 발표는 11월15일 대학 누리집에 발표하고, 면접고사는 11월22일 치를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12월13일 오후 대학 누리집에 발표한다.
경상국립대는 2023년 11월 경남지역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교육부의 글로컬대학 30 사업에 ‘우주항공·방산 글로컬 선도대학 GNU’라는 비전으로 선정되어 2024년 3월 국내 최초로 ‘우주항공대학’을 설립했다.
오는 2028년까지 교육부로부터 1000억 원, 경남지역 지자체로부터 530억 원을 지원받아 우주항공대학 모든 신입생의 등록금 전액과 기숙사비 전액 지원, 성적 우수 장학생(상위 30%)에게 생활보조금 등을 지원한다. GNU-KAI형 계약정원제, KAI·한화시스템 취업 연계 트랙, 경남 소재 우주항공 강소기업 취업 연계 트랙을 운영한다.
임지영 입학처장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삼성 하청은 1만원 ‘쿨링 모자’도 아까웠나…죽음 내몰린 에어컨 설치기사
- “노는 게 경제다”…임시공휴일 된 ‘국군의 날’
- 필리핀 가사관리사 142가정에 투입…애매한 업무 범위 숙제
- ‘기묘한 방한’...윤, 퇴임 한달 남은 기시다와 6일 정상 회담
- [영상] 안창호 “동성애 ‘공산혁명 핵심 수단’ 가능성 제로 아냐”
- 전직 대통령 수사의 굴레…“윤석열 대통령은 무사할까?” [막전막후]
- 2년 전 디지털성범죄 대응 TF 보고서, 윤 정부 출범 이후 묻혔다
- 이종찬 “병들어 있는 용산…혁파 없으면 윤 계속 실언할 것”
- 한동훈, 채 상병 특검법 ‘진퇴양난’...야 ‘절충법’ 발의, 친윤 반발
- [영상] 푸바오 ‘가임신’ 상태…덜 먹어서 걱정했는데 다행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