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 8일부터 중국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오는 8일부터 중국을 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3일 브리핑에서 "리창 국무원 총리의 초청으로 산체스 총리가 8일부터 11일까지 중국을 공식 방문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오는 8일부터 중국을 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3일 브리핑에서 “리창 국무원 총리의 초청으로 산체스 총리가 8일부터 11일까지 중국을 공식 방문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오 대변인은 “방중 기간 시진핑 국가주석이 산체스 총리를 만나고, 리창 총리와 자오러지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도 접견할 것”이라며 “양자 관계와 공동 관심사에 관해 의견이 교환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마오 대변인은 이어 “중국과 스페인은 전면적 전략 동반자로 수교 반세기 동안 전통적인 우의를 이어가며 호혜적 개방·협력을 심화해왔다”며 “중국은 산체스 총리 방문을 계기로 양자 관계의 새로운 진전과 높은 수준의 교류를 통한 상호 신뢰 심화, 고품질 협력을 통한 글로벌 도전 대응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은 전기차 등을 둘러싼 유럽연합(EU)과의 무역 분쟁 속에 유럽 국가들과 개별적으로 접촉하며 지지세력을 확보하려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석호 기자 (parkseokh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에 누구는 웃고 누구는 울고 [이런뉴스]
- ‘마약류 상습 투약’ 유아인 1심 징역 1년…법정구속
- [크랩] 지옥철 대신 수영해서 퇴근한다는 스위스 사람들
- 보호자 숨진 병원에서 8년째 기다리는 반려견 [월드 플러스]
- 폐과에서 폐교로…‘벚꽃 엔딩’ 현실로 [인구소멸]②
- 배우 한소희 모친 구속, “불법 도박장 12곳 운영 혐의” [이런 뉴스]
- “양키는 집에 가!” 분노한 튀르키예 청년들…미군 공격한 15명 구금당해 [현장영상]
- 첫 입장 밝힌 뉴진스 다니엘·민지·하니, 이렇게 말했다 [이런뉴스]
- 인파밀집 사고 우려 성수동…재난 우려 때는 행사 중단 조치도
- 태풍 ‘야기’, 필리핀 강타…홍수·산사태로 최소 10명 사망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