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축제송 금호강에 퍼진다…2024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재)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은 2024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를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산격대교 하단(산격야영장)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행복북구문화재단 배광식 이사장은 "북구 대표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가 어느덧 10년을 맞이했다.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탈바꿈한 이번 축제장을 많이 찾아주셔서 행복이 흐르는 금호강 새시대를 열어가는 힘을 보태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뮤직, 펍&힙, 푸드, 레포츠 등 6개의 존으로 전 세대를 어우르는 프로그램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재)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은 2024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를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산격대교 하단(산격야영장)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는 ‘북구, 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축제는 인공지능(AI) 기술이 함께해 눈길을 끈다.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작사·작곡해 탄생한 축제송 '춤추는 금호강'이 주민들을 찾아간다.
ChatGTP(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사용해 단어와 음절의 대칭을 맞춰 작성했고, 또, 작곡 프로그램인 SUNU AI를 활용해 1차 음악을 제작했다. 이후 생성된 가사와 음악에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의 방향성과 분위기를 맞춰 강렬한 리듬을 결합했으며 스타트업 청년기업 울타리와 함께 세부 수정 작업을 거쳤다.
인공지능(AI) 축제송 '춤추는 금호강'은 금호강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다 함께 춤추며 즐거운 추억을 가져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로 구성했다.
축제송을 바탕으로 ‘플래시몹 홍보영상’도 제작했다. 영상에는 금호꽃섬, 구암서원, 어울아트센터 등 북구 곳곳의 명소에 찾아가 북구를 소개하며, 축제송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서 출 수 있는 안무를 선보인다.
플래시몹 홍보영상은 (재)행복북구문화재단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9일 부터 볼 수 있고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를 통해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영상 챌린지’도 릴레이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플래시몹 홍보영상과 관련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플래시몹 영상에서 나오는 대구 북구의 명소 명을 댓글로 남겨주는 분들께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축제 기간 내내 특색있는 6개의 존이 운영된다. 방문객을 환영하는 웰컴 존을 시작으로 뮤직 존에서는 축제의 메인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성대한 개막음악회와 열정과 젊음이 가득한 폐막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특히 축제 둘째 날인 29일에는 인공지능(AI)이 제작한 축제송을 배경으로 폐막을 알리는 지역민의 대규모 플래시몹이 펼쳐진다.
또 젊은 세대를 겨냥한 펍&힙 존에서는 강변에서 힙(HIP)함을 느낄 수 있는 야외 펍(PUB)을 조성해 대형 LED에 비추는 공연과 디자인 영상 그리고 EDM 파티, 가면무도회 등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아이와 어른이 함께 체험하는 아트피크닉과 플리마켓이 있는 플레이 존, 지역의 먹거리와 푸드트럭이 있는 푸드 존, 레포츠 존에서는 RC요트 등 금호강 강변에서 색다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행복북구문화재단 배광식 이사장은 “북구 대표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가 어느덧 10년을 맞이했다.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탈바꿈한 이번 축제장을 많이 찾아주셔서 행복이 흐르는 금호강 새시대를 열어가는 힘을 보태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및 재단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측, 모친 구속에 "어머니의 독단적인 일…참담한 심정"
- 뉴진스, '엄마' 민희진 대표 해임 후 첫 공식석상…프로페셔널 아이돌 [엔터포커싱]
- "얼굴 X같네"…여성들 외모 비하하고 다닌 예비교도관, 소방 공무원 준비?
- '환자 사망' 논란 이어지던 양재웅, 하니와 '결혼 연기'
- 尹, 10월 1일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재가
- "악취가 왜 이리 심해"…주민 신고로 부패 진행된 60대 남성 시신 발견
- '4.2m·363㎏' 거대 악어 미국서 잡혀
- 쇼핑몰서 떨어진 여고생, 길 걷던 행인 덮쳐…둘 다 사망
- "화재 위험있다" BMW, 전기차 미니쿠퍼 리콜 결정
- 이영자, 핑크빛 열애중?…"남자한테 '사랑해' 문자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