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리막길서 질주 "급발진인 줄"…페달 블랙박스가 보여준 반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NS를 통해 오늘(3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페달 블랙박스가 보여준 급발진 사고의 반전'입니다. 오!>
누리꾼들은 "급발진 주장 사고 중에 이런 경우 꽤 될 듯" "교통사고는 운전 좀 한다고 자만할 때 찾아오더라" "페달 블랙박스, 필수 옵션으로 해야 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오늘(3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요즘 사고 내고 브레이크가 안 들었다며 급발진을 주장하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를 대비해 차량에 페달 블랙박스를 장착하는 사람도 늘었다는데, 덕분에 이런 진실도 밝혀졌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페달 블랙박스가 보여준 급발진 사고의 반전'입니다.
지난 7월 전남 고흥군의 한 좁은 도로입니다.
60대 남편과 아내가 평소처럼 함께 차를 타고 외출하는 중인데요.
그런데 오르막길을 오를 때 천천히 움직이던 차가 갑자기 내리막길에서 속도가 빨라집니다.
운전자인 남편이 당황하는 사이 차는 도로 옆 농업용 저수지로 추락하고 마는데요.
차량을 폐차할 정도로 차가 부숴졌지만, 다행히 부부는 크게 다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차량에는 페달 블랙박스가 설치돼 있었고, 사고가 난 뒤 부부는 차량 급발진이라는 생각에 자신만만하게 경찰서로 향했다는데요.
그런데 경찰과 함께 확인한 차량 페달 블랙박스 영상에는 운전자인 남편이 가속 페달을 밟는 게 담겨 있었습니다.
영상을 보면 오르막길을 지나 내리막길에 진입하기 전 가속 페달에서 발을 살짝 뗐다가 다시 올려놓았는데, 이것을 브레이크로 발을 옮겨놓았다고 생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속도를 줄이려고 밟은 페달이 브레이크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계속 가속 페달을 밟고 있었던 겁니다.
제보자는 영상을 보기 전에는 페달 블랙박스가 있으니 급발진 증거가 확실하겠다고 자신했는데 이런 결과는 상상도 못 했다면서, 다른 분들도 조심했으면 하는 뜻에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누리꾼들은 "급발진 주장 사고 중에 이런 경우 꽤 될 듯" "교통사고는 운전 좀 한다고 자만할 때 찾아오더라" "페달 블랙박스, 필수 옵션으로 해야 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 출처 : 유튜브 한문철TV)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영상] "방금 봤어 조심해!" 이번에는 파리 목격담…공개된 영상 속 정준영 근황 보니
- 한소희 모친, 불법도박장 운영 혐의 구속…"참담한 심정, 배우와 관계없어"
- 교회 '학대사망' 여고생 어머니, 가해자들 두고 "감사하다"
- 낮엔 인자한 할아버지, 밤엔 아내에 약물·성폭행 프랑스 노인
- 엄마는 울면서 애원했지만 "11곳 진료 거부"…'응급실 뺑뺑이' 2살 여아 의식 불명 [자막뉴스]
- "중학생 딸, 승강기 전단지 뗐다가 검찰 송치"…무슨 일?
- 집 돌아온 전기차 화재 주민들…원인 모를 피부 발진 '고통'
- 김포 주택서 악취 신고에 가보니…부패한 60대 시신 발견
- 종일 쨍쨍한데 땅은 촉촉?…도로 땅꺼짐 전조증상 보니
- 주택가 지붕으로 비행기 '쾅'…탑승자 등 3명 목숨 잃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