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이 후원하는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 수도권-강원권역 대표 선발전 참가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금융그룹이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며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가 브랜딩과 대회 구조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수도권 및 강원권역 대표 선발전 참가팀 모집을 3일부터 시작한다.
우선 수도권과 강원권역 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참가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참가와 관련된 문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대학리그 수도강원권역대표선발전' 또는 '대학리그 FC온라인 팀매칭'에서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그룹이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며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가 브랜딩과 대회 구조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수도권 및 강원권역 대표 선발전 참가팀 모집을 3일부터 시작한다.
이스포츠 대학리그의 새로운 로고는 대회명의 한글 자음을 도형화하고, 이스포츠를 영문자 'E'로 표현하여 강조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대학생들의 에너지가 퍼저나가는 모습을 표현했으며, 슬로건은 "PLAY, EXPERIENCE, TOGETHER"로 정해 대학생과 이스포츠 문화를 함께 만든다는 대회 의미를 담았다고 협회는 전했다.
우선 수도권과 강원권역 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참가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역대표 선발전은 시드권 팀이 아닌 일반 팀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대회로, 종목별 우승팀은 결선진출권의 참가권을 얻게 된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FC 온라인'이며, 22일 온라인 예선과 27일 오프라인 결선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참가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지역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팀원 전원이 동일 대학 소속 학생이어야 한다. 선발전 신청은 대회 구글폼에서 가능하다. 'FC온라인'의 경우 팀전으로 진행돼 개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같은 대학 소속 3인을 팀으로 묶어주는 '팀 매칭'을 제공한다. 팀 매칭을 원하는 개인 참가자는 별도 구글폼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와 관련된 문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대학리그 수도강원권역대표선발전' 또는 '대학리그 FC온라인 팀매칭'에서 할 수 있다. 타 지역 대표선발전은 9월~10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마스코트 공모전'의 당선작인 '유니지&콘'이 공개됐다. '유니지&콘'은 게이머를 콘셉트로 한 외계인 '유니지'와 게임몬스터를 콘셉트로 한 반려 슬라임 '콘'으로, 앞으로 대학리그 콘텐츠를 통해 대학생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마스코트 선정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학리그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안내를 참고해 대학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마스코트를 활용한 키캡, 노트북 파우치 등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대회는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며, 우리금융그룹이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실, 며느리 외도→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유명 가수 子, 소속사 계약에 몸 팔아서 했다고” 전남편 만행 폭로 (…
- "조심해"..'성범죄자' 정준영, 佛 클럽 女스킨십→파리 포착 '현지인도…
- '제아' 김태헌, 친누나 8년째 실종 "생활고→月 천만원 수입, 돌아와줘…
- 유명 래퍼 팻맨 스쿠프, 공연 중 쓰러진 뒤 사망..향년 56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