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24시] 합천군 홍보담당 서정철 작가, 국제사진공모전서 특별상 수상

김대광 영남본부 기자 2024. 9. 3. 17: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천군, 농진청 ‘농산물 안전분석실’ 공모사업 선정…사업비 10억 확보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추석맞이 ‘랜덤 이벤트’…답례품 추가 증정

(시사저널=김대광 영남본부 기자)

서정철 작가의 작품 '얼음꽃' ⓒ합천군

경남 합천군은 군청 홍보담당 서정철 작가가 '2024 PX3 국제사진공모전(Prix de la Photographie Paris)'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수상작은  'Ice Flower(얼음꽃)'으로 지난 봄 황매국산에서 이상기후로 인해 나뭇가지마다 얼음꽃이 핀 장면을 포착한 자연환경 작품이다. 서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황매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기후 변화의 흔적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PX3 국제사진공모전은 전 세계의 프로 및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참여해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의 작품을 선보이는 대회로 매년 100여 개국에서 7000점 이상의 사진 작품이 출품된다. 이번 특별상은 PX3 창시자인 호세인 파마니 대표가 큐레이팅한 33점의 작품 중 하나로 선정됐다.

서 작가는 지난해 국제사진공모전에서 특선 입상에 이어 올해 특별상 수상을 통해 한국 사진예술의 위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서 작가는 "이번 수상작은 제 열정과 노력이 담긴 결과물로 앞으로도 더욱 깊이 있는 작품을 통해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합천군, 농진청 '농산물 안전분석실' 공모사업 선정…사업비 10억 확보

경남 합천군은 농촌진흥청의 '2025년 농산물 안전분석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10억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이뤄졌으며 충남 당진, 전북 김제와 함께 합천군이 최종 선정됐다. 특히 경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군부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확보한 사업비는 2026년까지 농산물 안전성 관련 분석 장비와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며 현재 신축 중인 합천군 과학영농종합시설 내 별관 2층에 농산물 안전분석실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로컬푸드와 학교급식 납품 농산물, PLS 시행 대비 농산물 및 GAP·친환경인증 농산물 등의 안전성 모니터링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방침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합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합천군은 현재 연간 350건의 농산물 안전분석을 외부에 의뢰해왔으나 향후 2~3000 건 이상의 검사 수요를 자체적으로 소화할 수 있게 돼 매년 5억원 이상의 예산 절감 효과도 예상하고 있다.

이재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안전 농산물 생산, 농업인의 경영 안정, 소비자 신뢰도 향상을 위한 주도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전국 최고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추석맞이 '랜덤 이벤트'…답례품 추가 증정 

경남 합천군은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해 추석 명절을 맞아 귀경객 및 출향인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23일까지 추석맞이 '랜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합천군에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한 사람 중 무작위로 30명을 추첨해 3만원 이하의 답례품을 랜덤으로 추가 증정하는 행사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고향사랑e음) 또는 오프라인(농협)을 통해 합천군에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한 후 답례품 선택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9월25일 개별 문자 알림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군은 합천 관광택시 이용권, 황매산숲속야영장 할인권, 에어랜드 항공의 경비행기 할인권, 벌초 도우미 이용 할인권 등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합천군이 설치·관리하는 시설의 입장료, 사용료 등 무료 또는 할인 가능한 합천애향인증 발급 혜택까지 주고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이동률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추석을 맞아 기부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와 다양한 답례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합천군 추석맞이 랜덤이벤트 포스터 ⓒ합천군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