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후계농업경영인 가족 수련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달성군연합회(회장 김광준)는 3일 호텔 아젤리아에서 군수,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군의원, 기관·사회 단체장, 후계농업경영인 회원과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후계농업경영인 달성군 가족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24회째를 맞는 후계농업경영인 달성군 가족 수련대회는 후계농업경영인 가족들이 바쁜 농사일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서로 격려하며, 농업의 힘찬 도약과 발전을 다짐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달성군연합회(회장 김광준)는 3일 호텔 아젤리아에서 군수,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군의원, 기관·사회 단체장, 후계농업경영인 회원과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후계농업경영인 달성군 가족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24회째를 맞는 후계농업경영인 달성군 가족 수련대회는 후계농업경영인 가족들이 바쁜 농사일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서로 격려하며, 농업의 힘찬 도약과 발전을 다짐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는 우리 쌀 홍보를 위한 ‘달성 쌀 소비 촉진 행사’와 농작업 사고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 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농업인 안전재해 예방 캠페인’도 함께 펼쳐졌다.
쌀 소비 촉진 행사는 비슬산 캠핑장을 찾는 내방객에게 쌀을 증정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공단에 100kg의 소포장 햅쌀을 기부했고 농업인 안전 재해 예방 캠페인은 이상기후로 인한 재해(폭염 등)대비 안전행동요령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했다.
또 후계농업경영인회에 큰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고 달성군 농업과 후계농업경영인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회원에게는 그 공로로 국회의원, 군수 등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번 후계농업경영인 가족 수련대회는 농자재 가격, 일손 부족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 속에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농업인들에게 화합의 장을 마련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의 큰 자산인 농업인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함께 나아갈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농업 발전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측, 모친 구속에 "어머니의 독단적인 일…참담한 심정"
- 뉴진스, '엄마' 민희진 대표 해임 후 첫 공식석상…프로페셔널 아이돌 [엔터포커싱]
- "얼굴 X같네"…여성들 외모 비하하고 다닌 예비교도관, 소방 공무원 준비?
- '환자 사망' 논란 이어지던 양재웅, 하니와 '결혼 연기'
- 尹, 10월 1일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재가
- "악취가 왜 이리 심해"…주민 신고로 부패 진행된 60대 남성 시신 발견
- '4.2m·363㎏' 거대 악어 미국서 잡혀
- 쇼핑몰서 떨어진 여고생, 길 걷던 행인 덮쳐…둘 다 사망
- "화재 위험있다" BMW, 전기차 미니쿠퍼 리콜 결정
- 이영자, 핑크빛 열애중?…"남자한테 '사랑해' 문자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