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학교시설관리 통합운영 직원 역량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강진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학교시설 통합관리 대상학교 행정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힐링 연수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병삼 교육장은 "강진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학교시설 통합관리 대상학교 교직원의 업무 과중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전라남도 강진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학교시설 통합관리 대상학교 행정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힐링 연수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강진 지역의 '학교시설 통합관리 대상학교'는 작천초, 칠량초, 성전초, 도암초, 도암중, 강진칠량중 6개교로, 교육지원청에 학교시설관리 전담인력을 배치해 학교 시설물에 대한 순회점검과 유지․보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학교시설 유지·안전관리 △점심식사 △천연향기를 활용한 디퓨저 & 나만의향기 DIY향수 만들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천연향기를 활용한 디퓨저와 나만의향기 만들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동료들과 함께 화합과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직원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동료들과 소통하며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병삼 교육장은 “강진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학교시설 통합관리 대상학교 교직원의 업무 과중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강진=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측, 모친 구속에 "어머니의 독단적인 일…참담한 심정"
- 뉴진스, '엄마' 민희진 대표 해임 후 첫 공식석상…프로페셔널 아이돌 [엔터포커싱]
- "얼굴 X같네"…여성들 외모 비하하고 다닌 예비교도관, 소방 공무원 준비?
- '환자 사망' 논란 이어지던 양재웅, 하니와 '결혼 연기'
- 尹, 10월 1일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재가
- "악취가 왜 이리 심해"…주민 신고로 부패 진행된 60대 남성 시신 발견
- '4.2m·363㎏' 거대 악어 미국서 잡혀
- 쇼핑몰서 떨어진 여고생, 길 걷던 행인 덮쳐…둘 다 사망
- "화재 위험있다" BMW, 전기차 미니쿠퍼 리콜 결정
- 이영자, 핑크빛 열애중?…"남자한테 '사랑해' 문자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