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으로 하나"…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3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장애학생들의 이스포츠 올림픽이라 불리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포츠+정보경진 28종목서 선의 경쟁 예고
비보잉 퍼포먼스, 뮤지컬 등 문화 체험 행사도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3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장애학생들의 이스포츠 올림픽이라 불리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열정의 e공간, 행복한 e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3일과 4일 양일간 열린다. 이스포츠 대회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특수학교 관리자, 학부모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이스포츠 10종목(마구마구 리마스터, 모두의마블 등)과 정보경진 18종목을 포함해 모두 28종목으로 치러진다.
시범 종목을 제외한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그밖에 국립특수교육원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인 우수상, 장려상과 넷마블문화재단 대표상인 페어플레이상이 각각 수여된다.
참가자는 물론이고 가족과 관람객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도 있다. 3일 오후 7시부터 비보잉 퍼포먼스, 원더매직쇼, 뿅뿅 e세계 오락실, 뮤지컬 갈라, 하이키 및 청각장애인 아이돌 빅오션 공연 등이 열린다.
김성철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오랜 기간 장애학생들의 이스포츠 및 정보화 대회 현장이자 기술과 산업 발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열린 축제로 역할을 다해왔다"며 "새로운 종목을 지속 도입하고 문화 체험을 확대해 국내 최대 규모 장애학생 이스포츠 및 정보화 행사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우정 인사청문회 '尹 부부 친분·文 수사' 쟁점
- 尹, 최저치 육박 지지율…野 갈등 속 위태로운 국정 동력
- [박용환의 페이드人] 수출 1위 車 ‘흔들’…한국지엠에 무슨 일이?
- "정치보복 단호히 배척"…'文 수사'에 촉각 곤두세우는 민주
- [플랫폼 진입장벽②] '뚝심 or 고집'…지니TV의 견고한 벽
- 류수영표 한식 통했다…낯선 식재료 속 빛나는 '정글밥'[TF초점]
- "베끼지 마라" 네이버·카카오, 콘텐츠 복사에 엄중 경고
- '마약 상습 투약' 유아인 오늘 1심 선고…구형은 징역 4년
- 발전기 단 전기차 'EREV' 개발 현대차…캐즘 넘는 '가교' 잇는다
- 대형마트 업계 "오프라인 경쟁력은 식료품"…특화 매장 힘 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