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ID로 블루밍비트 가입 후 활동시 총 3000만원 상당 경품 증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미디어그룹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계열사 블루밍비트가 월드코인의 '월드ID' 로그인 도입 기념 공식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월드 앱을 사용 중인 유저는 월드ID로 블루밍비트에 로그인하고 활동할 수 있다.
아직 월드 ID를 사용중이지 않은 회원도 앱스토어에서 '월드 앱(World App)'을 다운받아 인증 후 블루밍비트에서 활동할 수 있다.
월드 ID 사용자들은 블루밍비트에 가입해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 이벤트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3000만원 상당 경품 증정
한경미디어그룹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계열사 블루밍비트가 월드코인의 ‘월드ID’ 로그인 도입 기념 공식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월드 ID는 월드코인의 월드 앱을 통해 생성할 수 있는 고유한 ID로, 한 사람당 하나만 발급받을 수 있다.
월드코인은 '챗GPT의 아버지'로 유명한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공동 설립하여 화제가 된 가상자산 프로젝트로, '월드 앱'과 '월드 ID'를 통한 인간 증명 그리고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월드코인 개발사 '툴스 포 휴머니티(TFH, Tools For Humanity)'는 지난 5월 블록체인 캐피털이 주도한 시리즈 C 펀딩을 통해 1억1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고, 30억 달러(약 4조원) 규모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블루밍비트는 전세계 가상자산 투자자와 재단을 위한 모든 ‘스탯(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 스탯(STAT)과 함께 이번 블루밍비트 2.0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 바 있다. 이후 새 커뮤니티 기능을 오픈하며 더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월드 ID'기능을 도입했다. 기존 플랫폼에서 흔히 발생하는 가짜 계정, 스팸, 악성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고 진정한 사용자들 간 소통이 이뤄지는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기존 월드 앱을 사용 중인 유저는 월드ID로 블루밍비트에 로그인하고 활동할 수 있다. 아직 월드 ID를 사용중이지 않은 회원도 앱스토어에서 '월드 앱(World App)'을 다운받아 인증 후 블루밍비트에서 활동할 수 있다.
월드 ID 사용자들은 블루밍비트에 가입해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 이벤트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패드, 아이폰 16, 갤럭시 폴드 6 등의 총 3000만원 상당의 다양한 상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9월 2일부터 10월 4일까지다. 기간내 응모권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자동 소멸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밍비트 홈페이지의 이벤트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억짜리 벤츠 1년 만에 6000만원 됐다…"이게 웬 날벼락"
- 한 번에 받은 국민연금 145만원, 이자 얹어 돌려줬더니…'남는 장사' [일확연금 노후부자]
- 만원버스 탄 임산부 보더니…"양보 좀" 외친 기사 '감동'
- 망치로 뒤통수 '퍽'…악성 민원인에 공무원들 '공포' [관가 포커스]
- "내 아내 성폭행할 男 구함" 남편 제안에…무려 72명 '우르르'
- "거지는 거지답게"…임대 아파트에 붙은 공지문 '발칵'
- "심각한 보복 나서겠다" 일본에 경고한 중국…무슨 일이
- "얘들아 이사람 조심해"…'버닝썬' 정준영 최근 포착된 곳이
- "박원순이 1100억 들여 박은 대못"…결국 서울시가 뽑는다
- "외식할 돈 없어요" 등 돌리더니…대규모 파산 사태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