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 시대 다시 온다...액티브ETF 강자의 추천은

김은령 기자 2024. 9. 3. 15: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F톱픽]타임폴리오자산운용
[편집자주] 머니투데이 ETF투자왕 대회가 막이 올랐다. ETF투자왕을 함께 진행하는 국내 대표 자산운용사들은 어떤 ETF를 추천할까. 밤낮없이 ETF만 고민하고 연구하고 개발하는 전문가들의 PICK을 힌트삼아 ETF를 고르는 눈을 가져보자.

경쟁이 치열한 ETF(상장지수펀드)시장에서 액티브 ETF만을 고집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AI(인공지능), 바이오헬스케어, 우주방산 등 성장성이 높은 주식형 ETF를 주로 추천했다. TIMEFOLIO K바이오액티브,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TIMEFOLIO 글로벌우주테크&방산액티브, TIMEFOLIO 글로벌안티에이징바이오액티브,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등이다.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산업군 속에서 기술력이 뛰어나고 탄탄한 종목들을 담은 ETF들이다.
금리인하로 가속되는 또 한번의 바이오 시대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추천 ETF/그래픽=이지혜
TIMEFOLIO K바이오액티브 ETF는 국내 대표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을 시의적절하게 편입해 투자한다. 유한양행, 알테오젠 등 최근 국내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 바이오기업을 현재 가장 큰비중으로 투자하고 있다. 미,중 갈등의 수혜가 전망되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도 담고 있다. 최근 한달간 20% 이상 상승 중이다.

하반기 금리 인하와 미국의 '생물보안법', 유한양행의 FDA 승인 등 바이오 업계 호재들이 계속 되지만 여전히 어려운 용어와 예측하기 어려운 임상 결과, 큰 변동성 등으로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투자는 쉽지 않다. 따라서 시가총액에 따라 기계적으로 종목을 담는 '패시브 ETF'보다 펀드매니저가 자신의 전략과 판단에 따라 운용하는 '액티브 ETF'가 유리할수 있다.

TIMEFOLIO 글로벌안티에이징바이오액티브는 글로벌 대표 바이오/헬스케어기업에 투자하면서 최근 각광받는 비만치료제 관련주부터 면역항암제 및 치매 등 바이오 전반에 투자하는 ETF다. 일라이릴리, 노보노디스크, 머크, 바이킹테라퓨틱스, 아스트라제네카, 암젠, 존슨앤드존슨, 레이도스홀딩스, 바이오젠, 리제네론파마슈티컬스 등 글로벌 바이오 기업을 담고 있다. 또 파마리서치, 휴젤 등 국내 바이오 기업에도 함께 투자하고 있다.

비만치료제 시장은 많은 비만 인구에도 특별한 치료제가 없다가 최근에서야 치료제가 개발됐고 아직 승인이 나지 않은 국가가 많아 여전히 성장 여지가 크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비만 시장 외에 면역항암제, 치매, 미용기기, 화장품 등의 분야에도 투자되는 만큼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시장에 고르게 투자할수 있다.
메가트렌드 AI·우주·방산에 투자하는 똑똑한 방법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는 글로벌 대표 AI인공지능 산업 가운데 엄선된 기업에 고르게 투자하는 ETF이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대표 ETF기도 하다. 반도체, GPU, 서버, 전력, 네트워크, 서비스 등 AI산업이 성장하면서 동반 성장하는 기업들에 시의적절하게 투자하는 게 특징이다. 엔비디아를 시작으로 이수페타시스, SK하이닉스, HD현대일렉트릭 등 AI산업 발전과 함께 등장하는 주도주들을 발굴해 액티브하게 편입하여 운용한다. AI 수익성 우려에도 연초 이후 수익률이 30%를 웃돌 정도로 안정적이다.

TIMEFOLIO 글로벌우주테크&방산액티브는 글로벌 대표 방위산업기업과 우주산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과거 정부가 주도하면 우주산업은 스페에스엑스 등이 등장하며 민간기업의 참여가 확대되고 있다. 각국 정부는 민간기업을 참여시켜 정부 재정 부담을 완화하고 민간의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을 통해 기술패권을 선점하려고 나서고 있는만큼 성장 기대감이 크다. 아울러 세계 곳곳에서 분쟁으로 각국의 방위비 증가세가 지속되며 주가가 오르고 있는 글로벌 방산기업들도 담고 있다.

주도주투자와 월배당투자를 한번에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는 정부의 기업 밸류업프로그램의 최대 수혜가 전망되는 고배당기업들을 투자하면서 시장주도주에도 동시에 투자한다. 게다가 월배당을 받을수 있는 ETF다.
전통적으로 강세장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고배당주들의 약점을 적극적인 주도주 편입으로 보완했다. 시장 상승에 따른 수혜와 함께 안정적인 월배당 0.5%를 받을수 있다. 연초이후 28% 상승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기록 중이다. 특히 올해 이 성과를 바탕으로 월 1%의 특별배당을 지급했다.

김은령 기자 tauru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