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TV·모바일 서비스로 개편…“경쟁력 높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알파 쇼핑이 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개편했다.
먼저 TV방송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세로형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달 말에는 모바일 앱에도 숏폼을 도입한다.
정준영 KT알파 T커머스모바일본부장은 "이번 TV와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숏폼과 시각적 효과를 강화했다"며 "하반기에는 상품 전시 개선과 추천 고도화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KT알파 쇼핑이 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개편했다.
먼저 TV방송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세로형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T커머스(데이터 홈쇼핑) 녹화방송의 특성을 활용했다. T커머스는 전체 화면의 50% 이상을 정보 영역으로 구성해야 한다. 우측 배너에 이미지 대신 숏폼을 제공한다.
이달 말에는 모바일 앱에도 숏폼을 도입한다. 이수정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KT알파 쇼핑의 특화 방송 ‘수정샵(#)’을 1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라이브톡과 리뷰 기획전을 신설해 고객과 소통 기능도 강화한다. TV방송과 모바일의 소통 기능을 연계했다. 라이브톡은 실시간 채팅 기능이다. 방송 시청 중 모바일 앱을 통해 문의한 질문을 PD나 MD가 답변한다.
KT알파 쇼핑의 상반기 합산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 정준영 KT알파 T커머스모바일본부장은 “이번 TV와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숏폼과 시각적 효과를 강화했다”며 “하반기에는 상품 전시 개선과 추천 고도화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kimsta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 사람이?” 펜싱 구본길, 성형 전 사진 공개에 ‘깜짝'
- 엄마는 울며 애걸했다…2살여아, 병원 11곳 거부로 의식 불명
- "건보료 3천만원 미납" DJ DOC 정재용, 신용회생 절차 돌입
- “이혼하면 200만원” 축하금 주는 ‘이곳’…“결혼은 단점 많은 제도”
- 한소희 측, 친모 구속에 “어머니 독단적인 일…참담한 심정”
- ‘삐약이’ 신유빈, 이번엔 포상금 3000만원 받았다
- ‘환자 사망’ 여파?…양재웅, 하니와 ‘9월 결혼식’ 무기한 미룬다
- “가족도 큰 충격”…서경덕 교수 살해 협박범 잡혔다
- 유기 고양이 20여마리 잔인하게 죽인 20대 "부동산 갭투 스트레스 풀려고"
- “9시땡 성공하신 분 계신가요?” 대출 오픈런 판치고, 창구선 대출접수 중단[가계대출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