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역사상 최악의 독재자, 무솔리니의 모든 것(벌거벗은세계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벌거벗은 세계사'가 독재정치의 원조로 불리는 무솔리니를 벌거벗긴다.
영국 런던대학교에서 이탈리아 근현대사로 박사 학위를 받고, 이탈리아 문화와 역사에 대해 활발한 연구를 펼치고 있는 문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이탈리아 역사상 최악의 독재자로 전락한 무솔리니의 모든 것을 들려준다.
이후 이탈리아를 장악한 무솔리니는 로마 제국 부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 때 동원된 선전 선동술은 희대의 독재자들에게 악용되었다는 것이 문 교수의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벌거벗은 세계사'가 독재정치의 원조로 불리는 무솔리니를 벌거벗긴다.
9월 3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167회에서는 대구 경북과학기술원 문준영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영국 런던대학교에서 이탈리아 근현대사로 박사 학위를 받고, 이탈리아 문화와 역사에 대해 활발한 연구를 펼치고 있는 문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이탈리아 역사상 최악의 독재자로 전락한 무솔리니의 모든 것을 들려준다.
문준영 교수는 광기와 야망으로 가득 차 이탈리아는 물론, 전 세계를 위태롭게 만든 무솔리니의 파란만장한 정치 인생을 짚어준다. 먼저 반전을 외치던 사회주의자 무솔리니가 고대 로마의 영광을 재현하겠다며 강력한 민족주의자로 변신, 쿠데타를 통해 독재 체제를 구축하게 된 과정을 생생하게 전한다.
이후 이탈리아를 장악한 무솔리니는 로마 제국 부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 때 동원된 선전 선동술은 희대의 독재자들에게 악용되었다는 것이 문 교수의 설명이다. 더욱이 무솔리니는 자신을 우상으로 여긴 히틀러와 동맹을 맺으며 2차 세계대전을 일으키지만 그의 과욕은 오히려 독이 되는 결과를 낳는다고. 전투마다 졸전을 기록하는 등 이탈리아의 흑역사가 된 무솔리니 이야기는 오늘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늘의 여행 메이트로는 이탈리아에서 온 아드리아나와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남보람 박사가 함께 한다. 남보람 박사는 무솔리니가 벌인 전쟁 비하인드와 끔찍한 악행들을 소개한다. 아드리아나는 “이탈리아에서도 무솔리니에 대해 이렇게 자세히 배우지 않아서 깜짝 놀랐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높인다. 3일 오후 10시 10분 방송.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파격 한소희, 핫한 비키니 자태‥허리+골반라인 따라 선명한 타투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전종서, 레깅스 시구 자신감 있었네 “엉덩이+허벅지 집중” 운동법 공개(짐종국)
- “14년 전 이혼한 전남편, 유명가수 된 아들 8년째 가스라이팅” 폭로 (물어보살)
- 효민, 사업가 되더니‥럭셔리 골드 드레스로 드러낸 우아미
- 태닝 여신 김희정, 레깅스→드레스 다 소화하는 탄탄 핫바디
- 어도어 새 대표 칼 빼들었다, 퇴사자 성희롱·괴롭힘 의혹 재조사 예고
- 조세호 ‘1박2일’ 합류 2회만 촬영 불참 “이럴 거면 나가” 맹비난[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