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트아이엔씨, 아모레퍼시픽 장애인사업장에 '스마트 자막안경'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엑스퍼트아이엔씨는 아모레퍼시픽 장애인표준사업장 '위드림'에 청각장애 직원을 위한 스마트 자막안경 씨사운드를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박정남 엑스퍼트아이엔씨 대표는 "청각장애인들이 업무 시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과 혁신을 통해 청각장애인들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엑스퍼트아이엔씨는 2019년 출범 후 AR기술을 기반으로 웨어러블 스마트글라스외 관련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퍼트아이엔씨는 아모레퍼시픽 장애인표준사업장 '위드림'에 청각장애 직원을 위한 스마트 자막안경 씨사운드를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가 개발한 씨사운드는 정확도 98%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했다. 사용자와 대화 중인 상대방 음성을 실시간 자막으로 제공한다. 12개국어 번역 기능을 탑재했다.
박정남 엑스퍼트아이엔씨 대표는 “청각장애인들이 업무 시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과 혁신을 통해 청각장애인들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엑스퍼트아이엔씨는 2019년 출범 후 AR기술을 기반으로 웨어러블 스마트글라스외 관련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3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K스타트업, IFA 2024 결선 무대 휩쓴다
- 의정갈등 여파 장기처방 급증...7월 의약품 판매 역대 두 번째로 높아
- 쿠팡, 인구감소 지역에 3조 투입 1만명 직고용
- 포스코, 中 의존도 97% 흑연 자급 첫 발…광산 투자로 전기차 年 126만대 분량 확보
- 미인대회 결선 진출한 트랜스젠더…“군복무 중 만난 남편 덕”
- 中 아너, 서유럽 폴더블 시장서 삼성 제치고 '첫 1위'
- 고졸·흙수저·무소속…日서 탄생한 27세 최연소 시장
- 中 반도체 자립 전략에 장비 산업 '쑥쑥'
- 에드 펠튼 오프체인랩스 공동창업자, “AI 투명성 문제, 웹3.0으로 해결할 수 있어”
- [KPCA쇼 2024]차세대 메모리 기판부터 반도체 유리기판까지… '신기술 총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