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5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 27~28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5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 '중소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다.
김해시는 3일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5주년을 맞아 최신 의료기술과 과학 트랜드를 반영한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 시장 "의료산업 성장과 성과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장 될 것"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제5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 '중소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다.
김해시는 3일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5주년을 맞아 최신 의료기술과 과학 트랜드를 반영한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웰바이오시티 김해,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개막식과 제6회 김해웰바이오포럼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 '가야왕도 김해TV'에서 중계한다.
또 김해시보건소 '2024 김해의료박람회'와 통합 개최해 산·학·연·병·관 의생명 분야 정보 교류와 협력으로 의료환경 친화도시로서의 위상을 견고히 한다.
특히 실내서 하던 이전 축제와는 다르게 의료박람회 전시홍보관, 건강증진 홍보·체험관과 48개 체험부스, 마술 공연, '인생네컷'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볼거리를 더했다.
축제 첫날은 김해 의생명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영상과 퍼포먼스 등을 포함한 개막식과 '미래형 헬스케어, 인공지능과 건강데이터'를 주제로 한 제6회 김해웰바이오포럼, 유성호 법의학자(서울대 교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촉탁 법의관)의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또 국내외 분야별 전문가(임상·특허·인증·인허가 등)를 섭외해 기업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임상 분야에 경상국립대 정형외과 교수 등 4개 분과, 특허 분야 특허법인 부경, 인증·인허가 분야 세움 파트너스 등의 컨설팅으로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정보도 제공한다.
둘째 날은 김해시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과학적 흥미와 동기 부여를 위해 과학상상그리기대회, 사이언스 가족골든벨, 종이비행기 콘테스트대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와 과학 체험이 진행된다.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5주년을 맞아 성과 공유와 홍보를 위한 특별관과 2024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를 위한 김해 3대 메가이벤트 홍보관도 운영한다.
오는 23일까지 과학 체험행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학상상그리기대회, 돌아온 사이언스 가족골든벨, 종이비행기 콘테스트대회 등) 사전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포털,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검색하면 된다.
홍태용 경상남도 김해시장은 "이번 축제는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5주년을 맞아 의료산업의 성장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장이 될 것"이라며 "의생명 분야의 정보를 나누고 과학 분야 체험으로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측, 모친 구속에 "어머니의 독단적인 일…참담한 심정"
- 이영자, 핑크빛 열애중?…"남자한테 '사랑해' 문자 보내"
- "아내와 딸도 충격"…서경덕 교수 살해 협박범, 체포돼 검찰 넘겨졌다
- 선풍기 켜놓고 단 '3분' 외출했는데 불 '활활'…아찔했던 순간
- 검찰총장 후보자 "김건희 여사 친오빠, 연락처도 모른다"
- [기가車] "자전거가 너무 빨랐어요"…억울함 호소한 차주에 누리꾼들 "양심 없냐"
- '4.2m·363㎏' 거대 악어 미국서 잡혀
- 쇼핑몰서 떨어진 여고생, 길 걷던 행인 덮쳐…둘 다 사망
- 역무실 냉장고 음료 마셨다가 '날벼락'…''락스 성분 검출"
- 에너지젤 먹었던 신유빈, 요헤미티 전속 모델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