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입주기업 8개사 '산업단지 디지털 전환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단지와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이퀘스트, 잉카인터넷, 건우정공, 보성초음파산업, 엔틀, 우광테크, 지오로봇, 포항테크노파크 등이 '산업단지 디지털 전환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3일 밝혔다.
'산업단지 디지털전환 챌린지'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올해 5월 30일 '산업단지 디지털 선포식' 후속으로 실시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공감과 참여로 산업단지의 디지털 혁신 전환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은 우리 산업 미래 위한 필수적인 과정”
산업단지와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이퀘스트, 잉카인터넷, 건우정공, 보성초음파산업, 엔틀, 우광테크, 지오로봇, 포항테크노파크 등이 ‘산업단지 디지털 전환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3일 밝혔다.
‘산업단지 디지털전환 챌린지’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올해 5월 30일 ‘산업단지 디지털 선포식’ 후속으로 실시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공감과 참여로 산업단지의 디지털 혁신 전환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는 “디지털 혁신에 관심있는 기업들이 이번 챌린지를 통해 변화를 도모하길 바란다”며 “이번 기회로 산업단지에 제조 혁신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영흠 잉카인터넷 대표는 “디지털 혁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정보 보안으로 국내 및 글로벌 IT 정보보안 강화를 위한 기술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고, 박용준 건우정공 대표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른 기업들도 디지털 기술 도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원 보성초음파산업 대표는 “디지털 전환은 우리 산업의 미래를 위한 필수적인 과정으로, 이번 챌린지가 디지털 혁신을 위한 출발점이 되어 모든 기업이 디지털전환 챌린지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신중현 엔틀 대표이사와 안생열 우광테크 대표는 각각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기를 바란다”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생산 효율성과 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오로봇 강태훈 대표도 “로봇과 AI 기술의 도입은 생산성 향상뿐만 아니라 작업자의 안전성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다른 기업들도 각자의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을 도입하여 산업단지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 대표 교체 6일 만에 입 연 뉴진스…“힘들고 고민 많아졌다”
- '부모 이혼에 5살부터 할머니 손에 자라' 한소희, 가정사 재조명
- '이혼축하금 주고 직원이 원장카드 사용하고'… 서초구 모발이식병원 '화제'
- 日 쇼핑몰서 뛰어내린 여고생, 32살 여성 덮쳐 2명 사망 [지금 일본에선]
- 블랙핑크도 '딥페이크 성범죄' 당했나…YG '불법 영상물, 모든 법적 조치 진행'
- 미녀들과 한잔 후 깨어 보니 손발 묶이고 피범벅…1억 넘게 털렸다
- '알몸 김치' 벌써 잊었나?…중국산 김치 수입 급증 무슨 일?
- 플래시 쏘고 항공권 검사…'변우석 과잉 경호' 논란에 인천공항 꺼낸 '특단의 대책'
- '독도는 우리땅' 부른 엔믹스, 日 누리꾼에 '악플 테러'
- ‘1박2일’ 합류 2회만에 녹화 불참…멤버들은 “이럴거면 하차하라”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