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소통 로고·SNS 캐릭터 ‘의봉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의회(의장 이양섭)가 새로운 소통 로고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캐릭터 '의봉이'를 활용해 도민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간다.
소통 로고는 내년에 문을 여는 도의회 신청사 외관을 중심으로 '도민 중심 의회'를 표현했다.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은 "도의회 신청사 개청에 맞춰 개발한 소통 로고와 '의봉이'를 통해 의회의 정체성을 알리고, 도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친숙한 의회 이미지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도의회(의장 이양섭)가 새로운 소통 로고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캐릭터 ‘의봉이’를 활용해 도민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간다.
소통 로고는 내년에 문을 여는 도의회 신청사 외관을 중심으로 ‘도민 중심 의회’를 표현했다.
‘의봉이’는 의회 앞 글자 ‘의’와 벌의 한자 ‘봉(蜂)’을 합친 합성어로, 도민 목소리를 의회에 전달하고, 의회 비전을 도민에게 알리는 소통 매개로서의 일벌의 의미를 담았다.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은 “도의회 신청사 개청에 맞춰 개발한 소통 로고와 ‘의봉이’를 통해 의회의 정체성을 알리고, 도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친숙한 의회 이미지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측, 모친 구속에 "어머니의 독단적인 일…참담한 심정"
- 이영자, 핑크빛 열애중?…"남자한테 '사랑해' 문자 보내"
- "아내와 딸도 충격"…서경덕 교수 살해 협박범, 체포돼 검찰 넘겨졌다
- 선풍기 켜놓고 단 '3분' 외출했는데 불 '활활'…아찔했던 순간
- 검찰총장 후보자 "김건희 여사 친오빠, 연락처도 모른다"
- [기가車] "자전거가 너무 빨랐어요"…억울함 호소한 차주에 누리꾼들 "양심 없냐"
- '4.2m·363㎏' 거대 악어 미국서 잡혀
- 쇼핑몰서 떨어진 여고생, 길 걷던 행인 덮쳐…둘 다 사망
- 역무실 냉장고 음료 마셨다가 '날벼락'…''락스 성분 검출"
- 에너지젤 먹었던 신유빈, 요헤미티 전속 모델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