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도 그랬는데”…집으로 뜬 김대호 아나, 결국 이사간다 “쉼터 아닌 일터됐다” (구해줘 홈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택 공개 뒤 스타덤에 오른 김대호 MBC 아나운서가 결국 인왕산 자택을 떠난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5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에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자택에서 반려묘, 도롱뇽, 도마뱀, 민물새우와 망둥이 등 다채로운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물론 집안에서 미니 생태계인 비바리움을 관리하고 '대호포차'를 마련하는 등 독특한 거주 방식으로 눈길을 끈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 기자] 자택 공개 뒤 스타덤에 오른 김대호 MBC 아나운서가 결국 인왕산 자택을 떠난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5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에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그간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의 개미마을에 거주하던 김 아나운서는 “방송에서 집이 공개된 후 쉼터가 아닌 일터가 됐다”고 고백하며 “온전한 내 공간을 갖기 위해 이사를 결심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자택에서 반려묘, 도롱뇽, 도마뱀, 민물새우와 망둥이 등 다채로운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물론 집안에서 미니 생태계인 비바리움을 관리하고 ‘대호포차’를 마련하는 등 독특한 거주 방식으로 눈길을 끈 바 있다.
하지만 자택이 연일 방송에 노출되면서 온전히 쉼터가 되지 못한 것으로 관측된다. 앞서 방송에서 자택을 공개한 가수 이효리도 관광객들의 무단방문으로 피해를 호소하다 끝내 제주에서 서울로 이사했다.
김 아나운서는 ‘구해줘 홈즈’에서 “새 집의 위치는 은평, 서대문, 종로를 선호하며, 독특한 구조의 집이 좋다”고 말했다. 평소 공유자전거를 이용해 출·퇴근을 하기 때문에 직장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자전거에서 1시간 이내 지역, 배달 앱 맛집이 많고 텃밭과 마당, 호장마차 공간이 무조건 필요하다고 밝혔다. 예산은 최대 7억 원대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김 아나운서의 새 집을 찾기 위해 방송에 함께 출연한 김대호 아나운서의 입사동기 오승훈 아나운서의 이색 이력도 눈에 띈다. 과학고를 졸업한 뒤 카이스트에 진학해 MBC 아나운서로 입사한 오 아나운서는 입사 후 변호사 자격증까지 취득한 인재다. 그룹 페퍼톤스 이장원이 고교 1년 선배이기도 한 오 아나운서는 이장원과 묘하게 닮았다는 모델 주우재의 말에 “고등학교 때 별명이 ‘이장원 프라임’이었다고 고백했다.
또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계기에 대해 “변호사로 활동을 하지는 않는다. 시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어 공부를 시작했다. 하루 15시간씩 공부를 했다”고 말했다. 녹화분은 5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니퍼트 14일 KT전 은퇴식, 7년 만에 두산 유니폼 입는다
- 시청률 2% KBS 수목극, 이제 막 나가네~새 드라마 제목이 ‘개소리’?, 이순재가 갑질 배우?
- 한소희, 뽀얀 도자기 피부 드러낸 비키니에도 타투는 못 잃어
- 출산 후 한달 밖에 안 됐는데, 선명한 복근에 감탄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 후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병은 없다”
- 모델 송수빈, 요정같은 얼굴에 섹시만점의 각선미로 남심 저격!
- ‘삐약이’ 신유빈 신드롬, 대체불가 임영웅을 꺾었다
- 임지연, 똑같이 생긴 친언니 얼굴 공개…쌍둥이 수준
- 성시경, 다이어트 대성공…수억 원대 브로치 착용에 시선집중
- 배우 한소희 모친, 불법 도박장 개설 혐의로 구속…잊을만 하면 반복되는 ‘빚투’ 등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