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5% 파격 혜택 ‘더샵 리오몬트’ 계약률 치솟아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4. 9. 3. 14: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약금 5%,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계약금만 내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 부담 없어…수요자 몰리며 계약률 급상승
< ‘더샵 리오몬트’ 견본주택 이미지 >
부산 사상구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로 주목받은 ‘더샵 리오몬트’가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에 최근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에 나선 단지의 견본주택에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대거 이어지면서 계약률이 높은 속도로 치솟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샵 리오몬트는 계약금 5%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다. 여기에 중도금 60%의 금액도 전액 무이자 혜택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단지는 계약금 5%(2000만원대, 타입별 상이)의 금액만 내면 입주 전까지 추가 금액 부담이 없어 실거주자 및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이외에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돼, 6억원 미만으로 선점할 수 있는 역세권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도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라며 “또 주변으로는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이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아, 계약 문의와 실계약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실제 더샵 리오몬트 분양가는 3.3㎡당 평균 1700만원대며, 전용면적 84㎡ 기준으로는 5억원대로 책정됐다. 이는 현재 부산이 평균 분양가가 3.3㎡당 2200만원대로 형성돼 있고, 주요 단지들이 3000만원대까지 오른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경쟁력이 있는 가격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또한 주변으로는 다양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가격 메리트와 프리미엄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가격 상승의 핵심 요소인 교통 환경 개선이 눈에 띈다. 사업지와 도보로 약 400m 떨어진 곳(도보 5분 거리)에는 사상~하단선 엄궁역(2026년 개통 예정)이 입주(2027년 예정) 전 개통 예정으로 역세권 입지를 갖출 예정이며, 주변에는 서부산과 부산 도심을 잇는 승학터널(계획)이 추진되고 있어 부산 도심 접근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인근에는 부산의 제2청사 역할을 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2027년 예정)이 개발되고 있고, 교육 여건을 높일 기숙형 중학교와 자율형 공립고의 설립도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한편 더샵 리오몬트는 엄궁3구역 재개발을 통해 들어서는 아파트로 부산광역시 사상구 엄궁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305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주거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를 두루 겸비한 입지가 장점으로 특히 동궁초, 엄궁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안심 통학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 승학산과 낙동강을 곁에 품은 배산임수 입지와 함께 을숙도 생태공원, 삼락 생태공원, 엄궁 유수지공원 등이 근거리에 있어 힐링 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기대되며, 롯데마트, 이마트, 사상버스터미널, 관공서 등도 가깝다.

더샵 리오몬트는 부산 사상구의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커튼월룩 설계와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측벽 패널 ’PosMAC 스틸아트월‘을 적용해 특화 외관을 구성했으며, 잔디광장을 비롯해, 석가산과 조형폭포가 구성되는 ‘미라지 포레’, 물놀이터로 조성되는 ‘키즈풀’, 아이들을 위한 ‘테마 놀이터’, 포스코만의 감성정원 ‘페르마타가든’ 등 다양한 조경을 도입한다.

또 커뮤니티는 스크린골프장과 스크린골프 연습 타석, 피트니스, GX룸, 탁구장, 냉/온탕 및 건식 도크를 갖춘 사우나, 북 카페, 키즈룸, 프라이빗 스터디룸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주거생활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시설이 구성돼 일상의 풍요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부산 처음으로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입주자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특화 서비스를 2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종로엠스쿨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학원 부문에서 올해까지 14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는 교육전문기업으로, 이에 따라 단지 교육 환경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더샵 리오몬트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서구 동대신동1가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