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재현, 첫 솔로 앨범 'J'로 음악적 감성 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시티(NCT)' 재현이 첫 솔로 앨범 '제이(J)'로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구축했다.
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발표한 솔로 앨범 '제이'에서 재현은 앨범 방향성부터 작사, 작곡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작 과정에 참여했다.
한편 재현은 꾸준히 솔로곡을 발표해 왔다.
이어 2022년 첫 솔로곡 '포에버 온리(Forever Only)', 작년 두 번째 솔로곡 '호라이즌(Horizon)'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서현 인턴 기자 = 그룹 '엔시티(NCT)' 재현이 첫 솔로 앨범 '제이(J)'로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구축했다.
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발표한 솔로 앨범 '제이'에서 재현은 앨범 방향성부터 작사, 작곡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작 과정에 참여했다. 타이틀 곡 '스모크(Smoke)'는 힙합과 팝이 섞여, 부드러운 보컬과 엇나가는 플로우가 인상적인 R&B 곡이다. 재현은 중저음의 목소리와 밸런스 좋은 기교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보여줬다.
사랑의 상실감을 표현한 '로지즈(Roses)'와 순수한 동심을 그려낸 '댄디라이언(Dandelion)'에서는 꽃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상반되는 감성을 노래했다. 재현은 두 곡 모두의 곡작업에 참여했다. R&B의 그루비함이 돋보이는 '이지(Easy)'로는 경쾌함을, 유일한 발라드 곡인 '컴플리틀리(Completely)'로는 진솔하고 담백한 감정을 전했다.
또한 재지한 감성이 돋보이는 '캔트 겟 유(Can’t Get You)', 미국의 인기 알앤비/팝(R&B/POP) 듀오 '이모셔널 오렌지스(Emotional Oranges)'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플래밍 핫 레몬(Flamin' Hot Lemon)'은 자유롭고 흥겨운 분위기를 담아냈다.
한편 재현은 꾸준히 솔로곡을 발표해 왔다. 2017년 싱어송라이터 디어와 컬래버레이션 한 '트라이 어게인(Try Again)'을 공개했다. 2021년 두 번째 단독 콘서트에서는 작사에 참여한 솔로 무대 '로스트(Lost)'로 팬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안겼다. 이어 2022년 첫 솔로곡 '포에버 온리(Forever Only)', 작년 두 번째 솔로곡 '호라이즌(Horizon)'을 발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ochi1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