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개명 신고’ 대구 서구에선 24시간 내로 처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서구가 개명 신고 처리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일 대구 서구는 지난 6월부터 '개명 신고 1일(24시간) 처리제'를 도입해 현재까지 64건의 개명신고를 획기적으로 빠른 시간에 처리했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개명 신고 처리 전담 직원을 지정해 평균 3~4일이 소요되던 업무를 1일(24시간) 이내로 단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명 신고 처리 전담 직원 지정
[더팩트ㅣ대구=김채은 기자] 대구 서구가 개명 신고 처리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일 대구 서구는 지난 6월부터 ‘개명 신고 1일(24시간) 처리제’를 도입해 현재까지 64건의 개명신고를 획기적으로 빠른 시간에 처리했다.
개명 신고는 개인의 신분 사항에 변동을 초래하는 중요한 절차로, 가족관계등록부 정리 외에도 각종 신분증 재발급, 인감, 부동산, 은행 명의 변경 등 다양한 후속 절차도 수반돼 오랜 시간이 소요됐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개명 신고 처리 전담 직원을 지정해 평균 3~4일이 소요되던 업무를 1일(24시간) 이내로 단축했다. 전담 직원은 오전에 접수된 신고는 당일 오후까지, 오후에 접수된 신고는 다음 날 오전까지 처리하고 있다. 처리 완료 후에는 안내 문자를 발송해 민원 만족도를 높였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원 편의 제고와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우정 인사청문회 '尹 부부 친분·文 수사' 쟁점
- 尹, 최저치 육박 지지율…野 갈등 속 위태로운 국정 동력
- [박용환의 페이드人] 수출 1위 車 ‘흔들’…한국지엠에 무슨 일이?
- "정치보복 단호히 배척"…'文 수사'에 촉각 곤두세우는 민주
- [플랫폼 진입장벽②] '뚝심 or 고집'…지니TV의 견고한 벽
- 류수영표 한식 통했다…낯선 식재료 속 빛나는 '정글밥'[TF초점]
- "베끼지 마라" 네이버·카카오, 콘텐츠 복사에 엄중 경고
- '마약 상습 투약' 유아인 오늘 1심 선고…구형은 징역 4년
- 발전기 단 전기차 'EREV' 개발 현대차…캐즘 넘는 '가교' 잇는다
- 대형마트 업계 "오프라인 경쟁력은 식료품"…특화 매장 힘 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