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멋집2' 한혜진 "지역 고유 역사·스토리 알게 돼, 뿌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델 한혜진이 개인 건물을 건축하는 것과 공통 건물을 건축하는 차이를 짚었다.
한혜진은 3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SBS 새 예능프로그램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시즌2'(이하 '동네멋집2') 제작발표회에서 "이 프로그램으로 지역 고유의 역사와 스토리를 알았다"라며 "그걸 알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모델 한혜진이 개인 건물을 건축하는 것과 공통 건물을 건축하는 차이를 짚었다.
한혜진은 3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SBS 새 예능프로그램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시즌2'(이하 '동네멋집2') 제작발표회에서 "이 프로그램으로 지역 고유의 역사와 스토리를 알았다"라며 "그걸 알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고 했다.
'동네멋집'은소멸되어가는 지역의 대표 장소를 '핫플'로 재탄생시키는 솔루션 버라이어티다. 시즌1이 폐업 위기의 동네 카페를 '멋집'으로 바꾸어가는 과정이었다면, 시즌2는 지역을 대표하는 장소를 지역 문화 특성에 맞춰 브랜딩하며 핫플레이스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김명하 PD는 "시즌1을 하면서 체감했다. 지역 소멸이 현실에 와닿았다고 느꼈다. 부산만 해도 소멸의 위험에 처했다더라. 로컬 문화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유정수 대표와 랜드마크를 찾게 됐다"고 밝혔다.
랜드마크 기준에 대해서는 "첫 번째는 김해 한옥 체험판이다. 다음에는 모 도시에 대학 캠퍼스, 서울에 있는 시장도 고치게 됐다. 지난 시즌에는 카페 하나를 리뉴얼한다면, 이번에는 범위가 넓어졌다. 선정 기준은 많은 도시와 �으면 좋겠는데, 가장 시급해 보이는 곳, 도움을 필요로 한 곳을 선정했다. 다음 시즌에서 다른 도시와도 함께 할 예정이다"고 답했다.
역대급 규모, 최대 예산, 최장 공사 기간, 확장된 세계관 등 그랜드한 스케일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새 MC 라인업으로 무장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모델 한혜진과 '공간장인' 유정수 대표, 'MZ방송인' 조나단이 나선다.
강원도에서 개인 주택을 건축한 것으로 유명한 한혜진은 "개인 주거는 건축주의 성향이 반영되는데, 공공 건물은 만드는 사람의 취향이 완전히 배제될 수는 없지만, 지역 만의 고유의 느낌을 살려야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내가 생활하던 곳에 대해 많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 이 프로그램을 하지 않았더라면, 지역 고유의 역사와 그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몰랐을 것 같다. 그걸 알게 되면서 너무 좋더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리고 왜 거기를 가야 하는지, 한국 사람으로 그 지역에 관심 가져야 하는지를 알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프로그램을 하면서 느낀 보람을 전했다.
SBS '동네멋집2'는 9월 7일 토요일 오후 6시 20분 첫 방송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실, 며느리 불륜→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유명 가수 子, 소속사 계약에 몸 팔아서 했다고” 전남편 만행 폭로 (…
- "조심해"..'성범죄자' 정준영, 佛 클럽 女스킨십→파리 포착 '현지인도…
- '제아' 김태헌, 친누나 8년째 실종 "생활고→月 천만원 수입, 돌아와줘…
- 유명 래퍼 팻맨 스쿠프, 공연 중 쓰러진 뒤 사망..향년 56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