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 우주’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G마켓 신규 제휴
SK텔레콤은 구독 마케팅 플랫폼 ‘T 우주’를 개편해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는 정해진 서비스 패키지를 선택했지만, AI 기반 마켓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골라 담을 수 있다.
기존 ‘우주패스 all’ ‘우주패스 life’ 등 막연했던 상품명을 ‘T 우주패스 쇼핑 11번가(우주패스 all)’, ‘T 우주패스 편의점&카페(우주패스 life)’ 등 직관적으로 바꿨다. G마켓, 롯데월드, 에버랜드, 한컴독스 등 신규 제휴처도 확대했다.
특히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G마켓, 옥션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일 캐시와 신세계그룹의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을 기본 혜택으로 누릴 수 있다. 연내 ‘T 우주패스 미디어’ ‘T 우주패스 DIY’, ‘T 우주패스 Google One’ ‘T 우주패스 마켓컬리’ 등 다양한 신규 구독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개편에서 고객의 개인별 구독 이용 패턴 및 실시간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도 도입했다. 고객이 원하는 상황에 필요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 밖에 11페이·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등 외부 간편결제를 도입했으며, 소셜미디어 ID를 통한 간편 로그인 시스템도 추가했다. 이달 중에 ‘T 우주’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계획이다.
배문규 기자 sobbell@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문기의 추석 선물’ ‘딸에게 보낸 동영상’···이재명 ‘선거법 위반’ 판결문
- 조국 “민주주의 논쟁에 허위 있을 수도···정치생명 끊을 일인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사설] 이재명 선거법 1심 ‘당선 무효형’, 현실이 된 야당의 사법리스크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드라마인가, 공연인가…안방의 눈과 귀 사로잡은 ‘정년이’
- 중학생 시절 축구부 후배 다치게 했다가···성인 돼 형사처벌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