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9년 만 제대로 일 냈다... '녹아내려요'로 음원 차트 싹쓸이

홍혜민 2024. 9. 3. 11: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가 제대로 일을 냈다.

2일 오후 6시 발매된 데이식스의 새 미니 앨범 '밴드 에이드(Band Aid)'와 타이틀 곡 '녹아내려요'는 발매 3시간 만인 오후 9시 기준 멜론 '톱100', '핫100', 실시간 차트와 지니, 벅스,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최정상에 등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가 신곡 '녹아내려요'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올킬'하며 데뷔 9년 만에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밴드 데이식스(DAY6)가 제대로 일을 냈다. 신곡 '녹아내려요' 발매 3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톱100' 1위를 꿰차는 기염을 토하더니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올킬'하며 데뷔 9년 만에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2일 오후 6시 발매된 데이식스의 새 미니 앨범 '밴드 에이드(Band Aid)'와 타이틀 곡 '녹아내려요'는 발매 3시간 만인 오후 9시 기준 멜론 '톱100', '핫100', 실시간 차트와 지니, 벅스,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최정상에 등극했다. 데이식스는 올해 데뷔 10년 차를 맞이해 처음으로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하는 진기록을 달성하며 절정의 인기를 재입증했다.

특히 '녹아내려요'는 발매 직후인 오후 7시 기준 멜론 '톱100' 차트 5위로 진입해 해당 차트 자체 최고 순위를 새로 썼고 오후 8시 2위에 이어 오후 9시에는 1위로 올라섰다. 또한 타이틀 곡을 비롯해 '괴물', '그녀가 웃었다', '망겜', '도와줘요 록앤드롤(Rock&Roll)', '카운터(COUNTER)', '아임 파인(I'm Fine)', '아직 거기 살아'까지 이번 앨범에 수록된 8곡이 오후 7시 기준 멜론 톱 100, 지니, 벅스 전곡 차트인에 성공했다.

여기에 최근 발매 5개월 만에 멜론 '톱100' 차트 한 자릿수까지 순위를 끌어올린 '웰컴 투 더 쇼(Welcome to the Show)'가 동반 상승세를 타며 3일 자정 기준 3위 피크를 찍었다. 데이식스는 3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톱100' 차트에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예뻤어', 'HAPPY'(해피) 등 무려 12곡을, '톱10' 기준으로는 '녹아내려요', '웰컴 투 더 쇼',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해피' 까지 총 4곡을 올려놓으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음원의 폭발적인 인기 속 신보 '밴드 에이드'는 2일 오후 7시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 써클 차트의 실시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2일 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0위 및 3일 오전 8시 기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해외 9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데이식스의 힐링 에너지로 차갑게 얼어붙은 세상을 컬러풀하게 물들이는 모습을 그린 신곡 뮤직비디오는 같은 시간 유튜브 국내 인기 급상승 음악 3위에 자리했다.

여백기 끝 성공적인 완전체 컴백, 음원 차트 역주행 신화 등 뜨거운 관심과 기대 속 선보인 미니 9집 '밴드 에이드'는 록 그룹을 뜻하는 '밴드'와 도움을 의미하는 '에이드'를 더해 이름 붙였다. 타이틀 곡 '녹아내려요'는 세상의 절망에 얼어버릴 것 같을 때 '너'로 인해 모든 것이 녹아내린다는 메시지의 노래로 강렬하면서도 경쾌한 사운드, 따스한 가사가 조화를 이뤘다.

멤버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이 이번에도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신작 '밴드 에이드'로 발매 첫날 역대급 성적을 거두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데이식스는 활발한 컴백 활동에 이어 오는 20일~22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총 3회 공연 4만여 석 전석 매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세 번째 월드투어 '포에버 영(FOREVER YOUNG)'의 막을 올린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