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태권도’를 아시나요?…4일부터 무주 태권도원서 국제대회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주 태권도원 2024 국제 오픈 버추얼 태권도 대회'가 태권도의 날인 4일부터 5일까지 전북 무주 태권도원 도약센터 나래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세계태권도연맹(WT) 규정이 적용되는 최초의 국제대회로 남자부, 여자부, 복식(혼성)까지 총 3개 부문 경기가 펼쳐진다.
특히 2024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이다빈 선수와 세계태권도품새대회 금메달 9개를 보유한 서영애 사범이 이벤트 경기에서 맞붙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추얼 태권도는 선수 팔다리에 ‘모션 트레킹’이라고 하는 동작 추적 기술이 갖춰진 센서를 부착하고, 이를 통해 가상공간의 캐릭터로 경기를 진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태권도 경기 방식이다.
한국, 싱가포르, 러시아, 홍콩 등 4개국에서 5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본경기와 ‘주니어 혼성 단체’, ‘청년 혼성단체’, ‘올림픽 메달리스트와 품새 레전드’ 등 이벤트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2024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이다빈 선수와 세계태권도품새대회 금메달 9개를 보유한 서영애 사범이 이벤트 경기에서 맞붙는다.
이번 대회는 WT가 승인하고 태권도진흥재단과 대한태권도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김중헌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세계태권도연맹 버추얼 태권도 규정이 처음 적용되는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2025 e스포츠 올림픽에서 태권도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이상순, 결혼 11주년 자축…다정한 입맞춤
- ‘10월 결혼’ 현아♥용준형 뜨거운 키스…웨딩화보 공개 [DA★]
- 우희진, 49세 맞아? 감탄 부르는 비키니 자태 [DA★]
- 저녁 음주 뺑소니→새벽 자수…묵비권 행사까지? (한블리)
- 솔비 폭탄발언 “탁재훈, 나 좋아한 듯, 스파링 붙고파” (돌싱포맨)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