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산산에 ‘원령공주’ 배경 야쿠시마 피해…3천 년 고목 쓰러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시림으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현의 야쿠시마에 있는 추정 수령 3천 년에 달하는 '야요이 삼나무'가 제10호 태풍 '산산'의 강풍에 쓰러졌다고 요미우리신문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야쿠시마섬 산악 가이드인 야부타 구미코 씨 등은 야요이 삼나무가 뿌리 부근에서 부러져 있는 채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7∼29일 섬에 접근한 태풍 산산의 강풍에 쓰러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시림으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현의 야쿠시마에 있는 추정 수령 3천 년에 달하는 ‘야요이 삼나무’가 제10호 태풍 ‘산산’의 강풍에 쓰러졌다고 요미우리신문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야쿠시마섬 산악 가이드인 야부타 구미코 씨 등은 야요이 삼나무가 뿌리 부근에서 부러져 있는 채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7∼29일 섬에 접근한 태풍 산산의 강풍에 쓰러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섬에는 산사태도 일어나 여러 곳의 통행이 금지됐습니다.
야쿠시마섬의 원시림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모노노케 히메’(원령공주)의 배경이 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지주 기자 (jjcheong@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한 시간 동안 응급실 찾다”…뇌 손상에 의식불명
- “필기서 69점, 면접은 우수?”…의회 공무원 채용 의혹 [잇슈 키워드]
- 이스라엘서 ‘인질 무사귀환’ 70만 명 시위…바이든, “노력 충분하다 생각 안해”
- “무주택자만 주담대 가능”…은행권 잇단 대출 죄기
- 에펠탑 위 올림픽 오륜 ‘영구 설치’? 후손 반발
- “추후 공고가 학교 이름?”…성인 146만 명 ‘초1 수준’ [잇슈 키워드]
- 식욕 뚝, 건강 이상설 푸바오…“엄마 될 준비 중” [잇슈 SNS]
- “쥐에게나 줘” 통조림 카르보나라 출시에 뿔난 이탈리아 [잇슈 SNS]
- 스마트폰보다 빠른 ‘선박 조난 버튼’…사용률을 높여라!
- 온누리상품권 대란…“30분 만에 다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