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티메프 막는다’ 금감원, 전자금융업 전문가 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전자금융업 감독 강화를 위해 경력 전문가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및 티몬·위메프 사태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감독수요 증가에 적시 대응하기 위해 관련 감독 역량을 강화한다는 목표로 마련됐다.
관련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하다.
특히 IT 전문가 중 지급결제 관련 업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금융감독원은 전자금융업 감독 강화를 위해 경력 전문가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및 티몬·위메프 사태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감독수요 증가에 적시 대응하기 위해 관련 감독 역량을 강화한다는 목표로 마련됐다.
정보기술(IT) 분야 6명 이내, 지급결제 분야 4명 이내 등 총 10명 이내로 채용할 예정이다. 관련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하다. 특히 IT 전문가 중 지급결제 관련 업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원서 접수는 금감원 채용홈페이지에서 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서류전형과 1·2차 면접전형을 거쳐 11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는 울며 애걸했다…2살여아, 병원 11곳 거부로 의식 불명
- “이건 너무 심했다” 연구원에서 가상화폐 채굴이라니…간 큰 직원 덜미 잡혔다
- "이혼한 母 천륜 못끊어" 한소희 '모친 구속'에 과거사 재조명
- “요즘 유행이라더니” 여기저기서 ‘악’ 소리…여성 환자 급증
- “이혼하면 200만원” 축하금 주는 ‘이곳’…“결혼은 단점 많은 제도”
- [영상]신호 대기중인데…트럭 아래로 유모차 끌고 ‘무단횡단’ 中남성에 ‘공분’
- “9시땡 성공하신 분 계신가요?” 대출 오픈런 판치고, 창구선 대출접수 중단[가계대출 전쟁]
- “실물보다 더 예뻐” 너도나도 열광하더니…네이버 ‘대박’ 이정도라니
- “얘들아 조심해 그가 파리에 있어”…머리 기른 정준영, 또 프랑스 목격담
- 장근석X팬클럽 크리제이,12년째 기부 활동…누적금액만 13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