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세컨포레스트’ 팝업 스토어 오픈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나무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서울 성수동에서 '세컨포레스트 : 디지털 치유정원'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달 7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두나무의 디지털 기술력을 활용해 탄생시킨 가상 숲 치유 프로그램이다.
두나무는 세컨포레스트를 통해 숲과 정원에 직접 가지 못하더라도 일상에서 꽃과 나무의 힐링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미디어 파사드 형식의 가상 숲을 구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컨포레스트 캠페인…산림 치유 경험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두나무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서울 성수동에서 ‘세컨포레스트 : 디지털 치유정원’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달 7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두나무의 디지털 기술력을 활용해 탄생시킨 가상 숲 치유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OECD 공공혁신협의체(OPSI)에서 대한민국 공공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된 세컨포레스트 캠페인을 리브랜딩한 것이다.
리브랜딩의 핵심은 융화다. 메타버스 속 ‘가상의 숲’은 도심 속 ‘가상의 숲’으로 진화, 가상과 현실 간 연계를 넘어 일상과 융화를 통해 접근성을 높이려는 취지다. 지속가능한 지구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과 화합에서 온다는 점에 초점을 뒀다.
두나무는 세컨포레스트를 통해 숲과 정원에 직접 가지 못하더라도 일상에서 꽃과 나무의 힐링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미디어 파사드 형식의 가상 숲을 구현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나만의 퍼스널 치유정원 알아보기 ▷나만의 퍼스널 치유향기 알아보기 ▷위로 음악회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다양한 행사와 선물도 마련됐다. 세컨포레스트 낱말 퍼즐 이벤트에 참여하면 비트코인 행운권과 업비트 로고가 담긴 기념품을 제공한다(선착순 한정). 팝업 방문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한 방문객 선착순 총 800명에게는 리미티 에디션 무궁화 핸드크림을, 설문 조사에 참여한 방문객 선착순 총 400명에게는 무궁화 핸드크림과 향낭 키트(택1)를 증정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세컨포레스트의 지향점은 자연에서 사람, 사람에서 다시 자연으로 이어지는 진정한 의미의 회복”이라며 “두나무만의 기술과 자원을 활용해 더 많은 분들에게 자연이 가진 치유의 힘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dingd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는 울며 애걸했다…2살여아, 병원 11곳 거부로 의식 불명
- “이건 너무 심했다” 연구원에서 가상화폐 채굴이라니…간 큰 직원 덜미 잡혔다
- "이혼한 母 천륜 못끊어" 한소희 '모친 구속'에 과거사 재조명
- “요즘 유행이라더니” 여기저기서 ‘악’ 소리…여성 환자 급증
- “이혼하면 200만원” 축하금 주는 ‘이곳’…“결혼은 단점 많은 제도”
- [영상]신호 대기중인데…트럭 아래로 유모차 끌고 ‘무단횡단’ 中남성에 ‘공분’
- “9시땡 성공하신 분 계신가요?” 대출 오픈런 판치고, 창구선 대출접수 중단[가계대출 전쟁]
- “실물보다 더 예뻐” 너도나도 열광하더니…네이버 ‘대박’ 이정도라니
- “얘들아 조심해 그가 파리에 있어”…머리 기른 정준영, 또 프랑스 목격담
- 장근석X팬클럽 크리제이,12년째 기부 활동…누적금액만 13억원